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6 17:03 (화)
유유제약, '움카민' 심포지엄 성황리 열려
유유제약, '움카민' 심포지엄 성황리 열려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0.05.20 08:51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서 개원의 대상 최신지견 소개

유유제약은 한화제약과 공동으로 호흡기감염 치료제 '움카민'에 대한 심포지엄을 500여명의 개원의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부산·대구·광주·대전 등 5개 도시 개원의를 대상으로 움카민의 임상적 유효성을 알리고, 호흡기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을 논의함으로써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포지엄 기간동안 5개 도시에서 강연한 독일의 세계적인 대학인 하이델베르그대학의 마티아스티쉬(Prof. Matthias Tisch) 박사가 연자로 나와 'EPs 7630 in the treatment of Acute & Chronic Bronchitis'를 주제로 발표했다.

마티아스티쉬 박사는 EPs 7630(움카민)이 급성·만성 기관지염 뿐만 아니라 부비강염·편도선염 등 의 호흡기 질환 치료에 있어서도 그 효과가 뛰어나다는 것을 다양한 임상 자료를 통해 증명했다.

특히 최근에 시행된 COPD(만성폐쇄성폐질환) 연구자료를 공개해 앞으로 움카민이 호흡기 질환 치료의 방향을 다각도로 전환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호흡기감염 치료에 있어서 항생제의 남용, 항바이러스제의 오용 등 을 문제점으로 제기하고, 대체약물로서 부작용이 없고 효과가 뛰어난 생약성분의 움카민을 소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움카민의 호흡기감염 치료에 대한 효과와 부작용 경감등에 대한 최신 지견이 발표돼 움카민에 대한 효능에 대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움카민 시럽은 독일 슈바베(Schwabe)사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라는 식물의 뿌리에서 추출한 생약제제로서 항바이러스·면역증가 작용, 항박테리아, 거담작용의 이상적인 3중작용으로 급성·만성 감염증, 특히 기관지염·부비강염·편도염·비인두염 등의 호흡기와 이비인후 부위의 감염증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여러 임상 자료를 통해서 입증된 우수한 제제이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감염 시, 항생제 투여로 인한 여러 부작용 발현과 내성을 동시에 방지할 수 있는 대안제 뿐만 아니라 COPD 치료제로서 움카민 시럽이 크게 부각 됐다.

또 최근 유럽 유력 임상전문지인 <EXPLORE>지에 독일국립 메디칼 대학 연구팀에 의해 재채기·목아픔·콧물·코막힘·마른기침·두통·고열 등 일반 감기 증상에 효과적이고 안전하며 내약성이 우수한 감기 치료제라는 임상이 발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움카민 시럽은 기존의 Solution제제보다 맛(체리향)과 투약의 편리성을 개선한 시럽제로 여러 변성 독감이 유행하는 요즘 바이러스에 기인하는 호흡기감염 치료 시 최적의 선택제로서 한화제약-유유제약이 국내 공동 판매를 하고 있다.

보험수가는 53/㎖으로 향후 3 년내 호흡기감염 및 거담제 시장의 새로운 No.1 제품으로 성장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