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인터넷을 통한 민원접수가 급증하고 새로운 업무영역의 지속적인 개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공단은 민원관리실내에 3명의 팀원으로 구성된 사이버 민원팀을 신설하여 사이버민원을 전담토록 했으며, 전국 235개 지사에 사이버민원담당자를 2인 이상씩 확보했다.
사이버민원팀은 `실명 나도 한마디'등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되는 모든 민원을 관련부서의 협조를 받아 처리함은 물론 새로운 사이버민원 업무를 개발하고 각종 사이버민원 관련 통계를 담당하게 된다.
공단측은 사이버민원팀의 신설로 ▲민원처리기간이 2일정도 줄고 ▲일관되고 신속하게 신규업무를 개발하며 ▲민원 성격상 처리부서의 애매함으로 발생할 수 있었던 민원공백이 사라져 모든 민원이 누락없이 처리될 수 있는 구조를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공단은 모든 민원업무를 인터넷을 통해 서비스한다는 목표 아래 새로운 신규 서비스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데 올해 새로이 추가되는 민원서비스로는 ▲EDI 서비스(공·교 3월, 직장 4월) ▲지역가입자 보험료 계산 프로그램(4월) ▲진료비 지급확인 요양기관 서비스(7월예정) ▲요양기관수진자 자격조회 서비스(7월 예정)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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