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5 18:04 (목)
경기도의사회, 6월 25일 온라인 학술대회…8000명 참가 예상

경기도의사회, 6월 25일 온라인 학술대회…8000명 참가 예상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3.05.04 17:2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수이수과목 2평점 포함 다채로운 주제 마련
5월 4일 사전등록 오픈…총 1억원 상당 경품 준비

경기도의사회 제20차 학술대회가 6월 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다른 해보다 2개월 여 빠르게 진행되는 올해 학술대회에는 8000여명의 회원의 참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경기도의사회 학술대회는 해마다 유익하고 실용적인 주제의 프로그램을 마련하면서 지난해에도 4500여명이 등록했다. 

올해 학술대회 프로그램으로는 현 시점에 꼭 필요한 최근 의학 지식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내용도 다시 정리했다. 또 의사가 꼭 알아야 하는 의료법을 포함해 진료 외적으로 도움이 될 다양한 분야의 주제도 마련했다. 

특히 예년과 같이 필수과목(2평점) 연제도 포함했다.  필수과목은 2019년 의료인 면허신고 대상자부터 필수로 이수해야하는 평점으로, 면허 신고년도 직전 3년간의 24평점 중 2평점을 필수평점으로 이수해야 한다. 

올해 면허신고 대상자가 필수평점을 이수하지 못했을 경우 먼저 이수하고 면허신고를 진행해야 한다. 

강의는 A, B 총 두 개 강의장에서 진행되며 1부(필수평점 강의)와 3부는 A&B 통합강의이며, 2부와 4부는 강의장을 둘로 나눠 진행된다. 

주요 연제는 아래와 같다. 

1부 통합 강의(필수과목) - ▲의료분쟁 형사조사 시 대처방안(박복환 변호사·법무법인 샘) ▲개정의료법의 쟁점: 면허의 정지, 취소를 중심으로'(김용대 변호사·법무법인 도울) ▲의료분쟁 사례 및 대처법 강의(이동욱 제34대 경기도의사회장)

2부 A강의장 - ▲당뇨병 약제 선택, 나도 전문가처럼 할 수 있다(김대중 아주의대 교수·아주대병원 내분비내과) ▲폐경기 호르몬 치료(김슬기 서울의대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산부인과), B강의장 -통풍치료 고수되기(이승원 한양내과의원장) ▲대한민국 우울 극복 프로젝트(김선아 서울진정신건강의학과의원장)

3부 통합강의 - ▲나도 코로나19 위험군? 흔한 만성질환자에서 예방 접종의 중요성(노지윤 고려의대 교수·고려대구로병원 감염내과) ▲동반 질환이 있는 COVID-19 환자의 항바이러스제(김선빈 고려의대 교수·고려대안암병원 감염내과)

4부 A강의장(기본부터 잘알자) - ▲삭감없는 초음파 검사. 기본부터 잘 알자(이민영 영내과의원장) ▲개원가에서 놓치기 쉬운 흉부 X-ray 소견. 기본부터 잘 알자(최창민 울산의대 교수·서울아산병원 호흡기내과) ▲애매모호한 CBC 이상소견. 기본부터 잘 알자(윤재호 가톨릭의대 교수·서울성모병원 혈액내과)

B강의장(슬기로운 의사생활) - ▲의사 맞춤 절세 전략(이장원 세무사·장원세무사사모소) ▲현지조사 A to Z(소군호 경기도의사회 의무보험부회장) ▲의료정책 - 우리의 현재, 그리고 미래(강봉수 경기도의사회 총무부회장) 

경기도의사회는 5월 4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학술대회 사전등록을 접수한다. 사상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로 준비하는 만큼, 유익한 강의뿐만 아니라 총 1억원 상당의 경품도 마련한다. 

학술대회 관련 내용은 경기도의사회 홈페이지(www.ggkma.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 경기도의사회 사무처 ☎ 031-255-1397).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