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공부하는 '의료경영MBA 포럼' 공개모집

함께 공부하는 '의료경영MBA 포럼' 공개모집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23.03.28 13:58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케어산업 교과서·저널 공부 모임…17기 4월 2∼7일 접수
'여럿이 함께' 학습 분담·지식 공유…'간판' 아닌 '실력' 배양
윤인모 운영자 "'선발 기준' 중도에 빠지지 않는 열정이면 충분"

윤인모 의료경영MBA포럼 운영자(서울시 강남구·유니메디성형외과) ⓒ의협신문
윤인모 의료경영MBA포럼 운영자(서울시 강남구·유니메디성형외과) ⓒ의협신문

'의료경영'을 제대로 공부하길 원하는 보건의료인을 위한 '의료경영MBA 포럼'이 개설된다.

현직 성형외과 의사이자 경영학 박사인 윤인모 원장(서울시 강남구·유니메디성형외과)은  '의료경영MBA포럼 17기'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윤인모 의료경영MBA포럼 운영자(서울시 강남구·유니메디성형외과)는 "많은 사람들이 의료경영을 공부하기 위해 다양한 과정을 이수하거나 신문기사나 칼럼을 읽고 있지만 지엽적인 지식의 한계를 절감하게 된다"면서 "산업 자체를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이 없으면 금새 잊혀지는 지식이 되기 쉽다"고 지적했다.

"제대로 의료산업과 의료경영을 바라보는 시각을 갖춰야 밑빠진 독에 물을 붓는 수고를 되풀이 하지 않는다"고 강조한 윤 원장은 "의료경영이라는 화두를 가지고 차근히 독서를 통해 공부해 나가는 모임이 '의료경영MBA 포럼'"이라고 소개했다.

윤 운영자는 가톨릭의대를 졸업한 의사다. 서울성모병원 성형외과에서 전공의 과정을 밟았다. 뉴욕주립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MD+MBA의 강점을 살려 컨설팅사와 대기업 신사업부 고문으로 활동했다. 의료관광플랫폼위원회 위원·건강보험심사평가원 미래위원회 위원·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의사 경영자 과정 주임교수 등도 역임했다. 현재 대한의사협회 기획이사를 맡고 있다. 

주요 저서로 <한국헬스케어산업의 미래 경쟁력>(삼성경제연구소 2005), <대한민국 의료산업 세계의 강자를 꿈꿔라>(서울경제경영 2010), <리셋 for 미래 한국의료복지>(서울경제경영 2022),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미래플랫폼 2023) 등이 있다.

시시각각 변화하고, 진화하는 의료경영학 지식을 홀로 습득하는 데 한계를 절감한 윤 운영자는 2006년 헬스케어산업 교과서와 저널을 함께 읽고 공부하는 스터디를 개설했다. '의료경영'에 관한 지식 공유를 통해 동반 성장이 가능한 대한민국 의료를 만들어보자는 취지에 동참한 제1기 의료경영MBA포럼이 탄생했다.

윤인모 원장이 최근 펴낸 의사 전문직 경영 에세이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의협신문
윤인모 원장이 최근 펴낸 의사 전문직 경영 에세이 [의대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 ⓒ의협신문

"의료경영MBA포럼은 같이 공부할 사람이 있으면 덜 힘들이지 않고, 더 많은 공부를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단순한 동기에서 출발했다"고 언급한 윤 운영자는 "혼자가 아닌 여럿이 함께 공부해 보자는 지식 공유의 차원에서 출발한 포럼"이라며 "포럼을 마친 수백 여명의 멤버들이 사회 곳곳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자랑스러워했다.

17기 포럼은 8명 단위로 묶어 1∼2권의 책을 선정해서 나눠 읽은 뒤 연간 3∼5회 모여 4시간 동안 집중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서에는 이름·나이·생년월일·성별·학력(최종학력)·대학전공·현재 직장명(간략한 직장 소개)·경력(주요 업무·자격증 등 소개)·지원 이유·휴대전화·이메일 등을 적어 전자우편(andrewyoon@hanmail.net)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기준은 꾸준히 의료관련 경영을 공부할 사람인지 여부다.

지식 공유 차원에서 스터디 회비는 복사비·기자재·공부방 렌탈비 등 실제 지출한 비용만 추후에 내면 된다.

접수 기간은 4월 2∼7일 오후 7시이며, 합격자는 4월 9일 오후 9시 의료경영MBA포럼-MDMBA 카페(https://cafe.daum.net/dr.service/iC9o/24)를 통해 발표한다. 기본 카페 주소(http://cafe.daum.net/dr.service).

윤 운영자는 "중도에 빠지지 않을 자신이 있는 열정이 있는 분은 언제나 환영한다"면서 "여럿이 함께 차근차근 의료경영 지식을 채워 나가자"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