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대구시의사회, 코로나19 힐링 콘서트 성황리 개최
대구시의사회, 코로나19 힐링 콘서트 성황리 개최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23.01.09 17:2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진, 경찰관, 소방관, 군인, 공무원 등 1400여명 참석
[사진=대구광역시의사회 제공] ⓒ의협신문
대구광역시의사회는 1월 5일 오후 7시 30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씨를 초청해 코로나19 힐링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대구광역시의사회 제공] ⓒ의협신문

대구광역시의사회는 1월 5일 오후 7시 30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코로나19 힐링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코로나19 힐링 콘서트'는 코로나19 현장에서 사투를 벌인 의료진, 경찰관, 소방관, 군인, 공무원, 그리고 많은 응원과 후원을 해주신 시민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 위해 세계적이 성악가 조수미씨를 초청해 대구광역시의사회와 대구오페라하우스가 공동으로 진행했다.

초청받은 관객들이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2020년 대구의 코로나19 당시의 상황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고, 곧 이어 박원규 대구시의사회 부회장의 오프닝으로 코로나19 힐링 콘서트는 시작됐다.

공연 시작 전 정홍수 대구시의사회장은 "코로나19의 겨울이 길고 추웠던 만큼 현재 우리들의 일상이 얼마나 따뜻한지를 느끼게 되는 시간이다. 나의 곁을 지켜주는 사람, 내가 지켜줘야 하는 사람들을 생각한 작은 영웅들로 인해 지역사회가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구시의사회는 코로나19의 세계적인 대유행에 맞서 지역사회를 지키기 위해 노력한 분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코로나19 힐링 콘서트를 개최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또 "특별히 세계적인 성악가 조수미 씨를 초대해 천상의 목소리를 직접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코로나19 힐링 콘서트가 지역사회를 위해 노력한 분들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의 음악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영선 지휘자의 지휘로 소프라노 조수미, 테너 장주훈, 해금 연주자 나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출해, 제1부 오페레타 Die Fledermaus(박쥐) 서곡, 오페라 코미크 연대의 딸 중 '모두가 알아요', 오페레타 미소의 나라 중 '나의 온 마음은 당신의 것이오', 마중, 첫사랑, 사랑한다 말해주오 마리우, 아마도 아마도 아마도,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중 '인생의 회전목마', 꽃 피는 날, 사랑의 찬가-Marguerite Monnot 공연이 있었다.

제2부 드라마 카이로 선언 중 '꽃피는 사랑', 드라마 커튼콜 중 '민들레야', 흔들리며 피는 꽃, You Raise Me Up, 사계 중 '겨울', 눈, 이 밤이 지나면, Adagio, 뮤지컬 마이 페어 레이디 중 '나는 밤 새도록 춤을 출 수 있었는데' 까지 공연이 펼쳐졌으며, 곡이 끝날 때마다 관객들의 박수 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제2부 공연이 끝난 후, 정홍수 대구시의사회장, 이성구 대구시의사회 직전회장, 김성미 대구시의사회 부회장, 이기호 대구시치과의사회장, 한유자 대구시간호조무사회장 5명이 소프라노 조수미, 테너 장주훈, 지휘자 최영선, 해금 연주자 나리, 악장에게 꽃다발을 직접 전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