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기 방사선사협회장, 세 번째 간호법 반대 1인 시위 나서
조영기 방사선사협회장, 세 번째 간호법 반대 1인 시위 나서
  • 김미경 기자 95923kim@doctorsnews.co.kr
  • 승인 2022.11.18 10:39
  • 댓글 94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방사선사협회 "집단이기주의 간호법 철회하라" 주장
"갈등 장기화, 11월 27일 '10만 간호법 반대집회'로 맞서자"
조영기 대한방사선사협회장이 국회 앞 간호법 철회 1인 시위에 나섰다. ⓒ의협신문
조영기 대한방사선사협회장이 국회 앞 간호법 철회 1인 시위에 나섰다. ⓒ의협신문

보건복지의료연대가 매일 국회 앞에서 '간호법 철회' 시위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조영기 대한방사선사협회장이 11월 17일 1인 시위를 벌였다.

현재 간호법은 6개월 넘게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 계류돼 있으며, 보건복지의료연대는 10월 4일 대한의사협회를 시작으로 간호법 저지 릴레이 1인 시위를 펼치고 있다. 조영기 방사선사협회장은 10월 18일과 25일에 이어 11월 17일 세 번째로 1인 시위에 나섰다.

대한방사선사협회는 간호사의 초음파 행위를 '의료기사법 위반'으로 고발, 11월 1일 조영기 협회장이 대표로 대구지방검찰청 포항지청에서 고발인 조사를 마친 바 있다. 

조영기 협회장은 "타 보건의료 직역의 위법한 업무 침탈에 더해 간호사만의 이익을 주장하는 간호협회에 맞서, 대한방사선사협회는 보건복지의료연대와 함께 국민건강권 사수를 위해 더욱 강경하게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현재 국회 앞에서는 보건복지의료연대의 '간호법 폐기' 시위와 대한간호협회의 '간호법 제정' 시위가 동시에 벌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간호법 반대 시위가 장기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간호협회는 11월 21일 국회 앞 의사당대로에서 간호법 제정 총궐기대회를 예고했으며, 이에 보건복지의료연대는 "보건의료체계 붕괴를 촉구하는 집단이기주의 행태의 극대화"라 비판하며 11월 27일 '10만 간호법 반대 집회'로 대응키로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간호법반대 2022-12-06 10:21:35
지킬 건 지키고 삽시다

간호법반대 2022-12-02 14:32:45
제발 방사선사의 업무를 더이상 그만 뺏기고싶습니다. 간호법은 이미 충분히 지금도 과하게 범위를 침범하고 있습니다. 제발 각 고유의 직업을 존중하고 인정해주는 법이 제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간호법반대 2022-12-01 11:31:45
초음파업무 중인 방사선사 입니다.
대학전공으로 배운 초음파 물리, 실습으로는 부족하고 어려워 사비들여 초음파 공부 했습니다. 현재 초음파 업무 하시는 선생님 모두가 그러셨을겁니다. 일부 병원에서 일부 간호사선생님들이 초음파를 하고 있으며 심한 곳은 간호사 선생님들이 자리잡은 곳에 방사선사가 들어온다고 하면 모두 사직서를 내면서 방사선사 선생님의 입사를 막습니다.
이미 잘 못 되어진 상황에 더한 간호법? 왜 다른 직종의 일까지 넘보려고하는 것인지요?
왜 대학에서 학과를 따로 나누겠습니까? 그 직업 고유 분야에 대해 더 심도있게 공부하기 위함이 아닙니까?
그렇게 탐난다면 뺏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 그에 맞는 자격을 취득해야 하는 일 입니다.
초음파는 엄연한 진단 방사선과이자 영상의학과인 방사선사의 업무입니다.

간호법반대 2022-11-30 16:39:05
서로 밥그릇 좀 지킵시다. 간호조무사들이 업무 침범할 땐 결사반대 하더니 이제와서 다같이 먹고 살자, 위에서 시키니 어쩔 수 없다, 오리발 내밀기ㅋㅋㅋㅋ 정말 우스운 줄 아세요. 방사선사들은 간호사 업무 침범할 생각 추호도 없고요, 의료계 종사자들 모두 처우 개선되길 바랍니다만 이건 아니죠. 타 직종 밥그릇 뺏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한 간호법 결사 반대입니다.

간호법 반대 2022-11-28 00:55:33
간호사국시도 솔직히 의료국시에서 젤 합격률도 높게 쉽게내주먄 감사합다하고 가만히나있지;;;; 얼마나 다른 의료기사 자리까지뺏을라고 하는지 너무 날강도들같네 간호사 국시 우리가 의의제기한적있나?불공평하다고? 그런적 없는거닽은디 그룸 감사합니다하고 조용히나있지 전문성어쩌구하더니 본인들이 방사선 임상병리하는건 전문성이 있나보지?우리가볼땐 간호조무사가 주사놓는다는거랑 간호사가 방사선 임상병리일을 하겠다는거랑 똑같아보여 ㅣㅋㅋㅋㅋㅋㅋㅋ전문선 1도없어보인다구!!배운적도ㅓㅂㅅ으먼수ㅠ그럼 나도 간호사 할래 똑같이 대학교나왔으니 나도 임상에서 배우면 잘할수있을꺼같은데?나도시켜줘그럼 나도 주사놓게해줘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