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6-21 17:27 (금)
성애병원-몽골 볼간주 '악수'

성애병원-몽골 볼간주 '악수'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22.10.11 12:3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보건교육·의료 교류·협력 양해각서 체결
몽골 보건부, 김석호 성애의료재단 이사장 훈장 수여

7일 협약식에 참석한 에르뎅바트(Erdenebat) 몽골 볼간주 주의회의장이 김석호 성애의료재단 이사장(오른쪽)에게 몽골 보건부장관의 친서와 함께 훈장을 수여했다. ⓒ의협신문
7일 협약식에 참석한 에르뎅바트(Erdenebat) 몽골 볼간주 주의회의장이 김석호 성애의료재단 이사장(오른쪽)에게 몽골 보건부장관의 친서와 함께 훈장을 수여했다. ⓒ의협신문

성애의료재단 성애병원과 몽골 볼간주 종합병원은 지난 7일 성애병원(서울 영등포구)에서 보건교육과 의료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리온에르뎅(Ariuneredene) 몽골 볼간주 주지사의 선진의료 도입에 대한 강한 의지로 성사됐다. 몽골유도협회장을 맡고 있는 아리온에르뎅 볼간주 주지사는 몽골 여자 유도 국가대표로 활약중인 소소르바람(Lkhagvasurn Sosorbaram)의 치료와 재활을 성애병원에 의뢰한 것을 계기로 협력의 물꼬를 텄다.

성애병원은 신우진 과장(정형외과)이 소소르바람 선수의 수술을 집도하고, 이진영 과장(재활의학과)이 재활치료를 분담했다. 성애병원 의료진은 성공적인 재활치료를 위해 소소르바람 선수가 몽골로 귀국한 뒤에도 현지 볼간주 종합병원(병원장 어용체첵)과 화상진료를 통한 협진을 계속했다.

성애병원은 윤혜복지재단 등과 협력, 국제 나눔의료를 통해 소소르바람 선수의 진료비와 체류비를 지원했다. 

협약식에 앞서 에르뎅바트(Erdenebat) 몽골 볼간주 의회 의장은 몽골 보건부 장관의 친서를 전달하고, 김석호 성애의료재단 이사장(현 경기인천 몽골명예영사)에게 몽골 보건부 훈장을 수여식을 열었다. 성애병원에서 몽골인들을 위해 통역을 맡고 있는 토야에게도 보건부 훈장을 수여했다.

성애병원과 볼간주 종합병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병원 교류 및 전문가 상호 협력 ▲ 한국 의료기술 교류 협력 ▲보건 정책 및 관련 프로그램 정보 교환 등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성애병원은 지속해서 몽골 의료지원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몽골 볼간주에서는 이번 협약식을 위해 아리온에르뎅(Ariuneredene) 도지사, 에르뎅바트(Erdenebat) 도의회장, 바담(Badam) 부레그향가이 군수, 어용체첵(Oyuntsetseg) 종합병원장, 강볼드(Ganbold) 교육·과학청장 등이 내한했다.

아리온에르뎅 불간주 도지사는 "볼간주는 지리적 특성상 의료에 취약하다. 성애병원과의 교류는 매우 상징적인 일"이라면서 "선대 김윤광 회장과 김석호 이사장의 몽골에 대한 변함 없는 관심과 애정에 감사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어용체첵 불간주 종합병원장은 "향후 의학적 교류가 몽골 의학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성애병원 의료진의 공식 방문을 요청했다.

장석일 성애의료재단 의료원장은 "성애병원 설립자인 김윤광 회장께서 몽골과 소중한 인연을 맺은데 이어 몽골 명예영사인 김석호 이사장이 더욱 발전시키면서 병원의 사명이 되고 있다"면서 "모든 직원들이 (몽골과의 관계를)매우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고 밝혔다. 장석일 의료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양 병원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