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8 21:27 (목)
이병두 백중앙의료원장·고경수 상계백병원장 연임

이병두 백중앙의료원장·고경수 상계백병원장 연임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22.08.23 16:4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 인제학원 9월 1일자 서울백병원·상계백병원 보직 인사

이병두 인제대 의약부총장겸 백중앙의료원장(왼쪽), 고경수 인제대 상계백병원장 ⓒ의협신문
이병두 인제대 의약부총장겸 백중앙의료원장(왼쪽), 고경수 인제대 상계백병원장 ⓒ의협신문

이병두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과 고경수 인제대 상계백병원장이 연임 발령장을 받았다. 임기는 2022년 9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2년.

학교법인 인제학원(이사장 이순형)이 9월 1일자로 인제대학교 백병원 보직 인사를 단행했다. 

이병두 인제대 의약부총장 겸 백중앙의료원장은 2018년부터 전국 5개 백병원(서울·부산·상계·일산·해운대)을 통할하고 있다. 2021년에는 의료원 및 산하 병원의 발전을 위한 미션과 비전을 새로 수립해 선포했으며, 자율 책임 경영체제를 확립하는데 기여했다.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관리하고, 보직자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이병두 의료원장은 1980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병원 내과에서 전공의 과정을 거쳐 1987년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1989년 상계백병원 개원 멤버로 합류, 33년 동안 학술부장·임상시험심사위원장·인제대학교 대학원 부원장·인제의대 학장·의약부총장 등을 맡아 병원과 대학 발전에 이바지 했다.

대외적으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의사시험위원장·의사실기시험전문위원장·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상임이사·교육문화원장·한국의학교육평가원 이사·인증관리위원장을 역임했다. 현재 한국의학교육평가원 실행위원을 맡고 있다. 

의학교육 발전의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의학교육혁신상', 한국의학교육학회 '명곡의학교육대상', 대한민국 옥조근정훈장, 한국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협회 '올해의 교수상'을 수상했다.

고경수 상계백병원장은 1985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병원 내과에서 전공의과정을 거쳐 1992년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1993년 상계백병원 부임 이후 생명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연구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당뇨병센터 소장·홍보실장·교육수련부장·기획실장·부원장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대외적으로 대한당뇨병학회 부회장·대한당뇨발학회 상임이사·재단법인 당뇨병학 연구재단 이사 등을 역임했다. 현재 대한병원협회 정책위원·서울특별시병원회 부회장 등을 맡고 있다.

인제학원은 이밖에 ◇서울백병원 △스포츠메디컬센터장 장석환 △물리치료실 담당교수 이영 ◇상계백병원 △진료부원장 김병옥 △연구부원장 정형진 △기획실장 이상석 △교육수련부장 김효빈 △학술연구부장 김영준 △홍보실장 최정환 △감염관리실장 이명진 △진료협력센터소장 박중현 △진료부차장(내과계) 최정민 △진료부차장(외과계) 유병훈 △응급실장 류석용 △수술실장 양근호 △신생아실장 심규홍 △무수혈센터소장 유병훈 △족부족관절센터소장 배서영 △종합건강증진센터소장 김종우 등 보직인사를 함께 단행했다.

이순형 인제학원 이사장은 8월 22일 상계백병원 대강당에서 이병두 의료원장과 고경수 상계백병원장에게 발령장을 수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