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연세의대 신임학장에 이은직 교수 임명
연세의대 신임학장에 이은직 교수 임명
  • 김영숙 기자 kimys@doctorsnews.co.kr
  • 승인 2022.07.28 10:2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암병원장 최진섭, 용인세브란스병원장 김은경 신규발령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송영구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은 연임 

연세대학교는 7월말 임기가 만료되는 연세의료원 산하 주요 기관장 인사를 8월 1일자로 단행했다. 

연세의대 학장겸 의학전문대학원장에 이은직 교수(내과학)가, 연세대 보건대학원장에 이상규 교수(예방의학)가 임명됐다. 연세암병원장에는 최진섭 교수(외과학), 용인세브란스병원장애 김은경 교수(영상의학과)가 임명됐다.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과 송영구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은 유임됐다.

ⓒ의협신문
8월1일자로 신규 임명된 이은직 연세의대 학장, 이상규 연세대보건대학원장, 최진섭 연세암병원장, 김은경 용인세브란스병원장. (사진 왼쪽 부터)@의협신문

한편 치과대학장 겸 치의학전문대학원장에는 이기준 교수(교정학)가, 치과대학병원장에는 정영수 교수(구강악안면외과)가 신규 발령받았으며,  오의금 간호대학장겸 간호대학원장은  유임됐다.

신임 이은직 연세의대 학장은 내과 주임교수겸 부장, 교무부학장, 의생명연구원 부원장, 세브란스병원 교육수련부 차장, 세브란스병원 기획관리실장을 교내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으며,  현재 대한민국의학한림원 학술위원장, 대한임상노인의학회장, 대한내분비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이상규 신임 연세대 보건대학원장은 연세대학교 보건대학원 부원장 겸 병원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보장선진화위원회 위원, 대통령직속 미래기획위원회 바이오융합TF 위원 등을 역임했다.

유임된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 송영구 강남세브란스병원장(사진왼쪽부터) ⓒ의협신문
유임된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 송영구 강남세브란스병원장(사진왼쪽부터) ⓒ의협신문

하종원 세브란스병원장은 의대 심장내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연세의료원 대외협력처 처장을 지냈다. 대한고혈압학회 감사 및 이사, 대한내과학회 고시이사 등을 거쳐 현재 한국심초음파학회 이사장직을 맡고 있다.

송영구 강남세브란스병원장은 의대 감염내과 교수로 강남세브란스병원 감염관리실장, 임상연구보호센터 소장, 의과학연구처 부처장, 의대 강남부학장, 임상연구관리실장, 연구부원장, 진료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최진섭 신임 연세암병원장(외과학) 대한간암연구회 학술위원, 대한외과학회 학술위원회간사, 대한내시경복강경외과학회 총무로 활동해왔다.

김은경 신임 용인세브란스병원장(영상의학과)은  용인세브란스병원 부원장 겸 영상의학과장으로 활동해 왔다. 대한유방영상의학회장, 대한유방검진의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이기준 신임 연세대 치과대학장 겸 치의학전문대학원장은  대한치과병원협회 이사, 공직치과의사회 이사, 대한치의학회 편집이사로 활동해 왔다.

정영수 신임 치과대학병원장은 치과대학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임상과장, 치과대학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주임교수, 연세대학교 의료원 기획조정실 부실장 등을 역임했다.

오의금 간호대학장겸 간호대학원장은  간호대 연구윤리심의위원회 위원장, 간호대학 교학부 부학장, 연세대학교 JBI 협력센터 소장을 맡은 바 있다. 

ⓒ의협신문
이기준 치과대학 학장, 정영수 치과대학병원장(이상 신임), 오의금 간호대학장(유임). 사진 왼쪽부터 .ⓒ의협신문

임기는 모두 2년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