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보타군 92.2%로 보톡스 86.8% 대비 미간 주름 개선 효과
2022년 나보타 중국 진출 청신호...미국 시장 점유 확대
2022년 나보타 중국 진출 청신호...미국 시장 점유 확대
대웅제약이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가 중국 3상 임상에서 대조군인 보톡스와의 비열등성을 입증했다. 본격적인 중국 진출의 신호탄이 될 전망이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중등증에서 중증의 미간 주름이 있는 환자 473명을 대상으로 나보타와 보톡스를 같은 용량으로 1회 투여한 후 16주까지 4주 간격으로 미간 주름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주평가변수인 투여 후 4주째 나보타 투여군의 92.2%, 보톡스 투여군의 86.8%가 미간 주름 개선 효과를 보였다.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2025년까지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이 15억5500만 달러(약 1조8000억 원)로 크게 확대될 것으로 내다봤다.
2018년 기준 중국 보툴리눔 톡신 시장은 6억7200만 달러(한화 약 8000억 원) 규모이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아직 보툴리눔 톡신 경험률이 1%대에 불과하지만, 중국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잠재력이 기대되는 곳"이라며 "2022년 중국 출시를 목표로 3년 내 중국 매출 1위를 달성하겠다"라고 밝혔다.
나보타는 미 FDA를 비롯해 유럽과 캐나다 등 전 세계 55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약 80개국에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대웅제약은 중국 진출과 함께 세계 최대 톡신 시장인 미국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모도 인텔리전스'는 미국 톡신시장이 2030년 최대 60억달러(약 6조원) 규모가 될 것으로 예측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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