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대구시의사회, 의협 회관 신축기금 1억원 쾌척
대구시의사회, 의협 회관 신축기금 1억원 쾌척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21.05.20 10:4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원순·김완섭 명예회장, 정무달 고문, 대구시의사회에서 총 1억원 전달
이필수 의협회장 "기부금액 마중물로 성공적인 회관 신축 추진하겠다"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 "1억원 거금 회관신축 새로운 계기 될 터"
(왼쪽부터) 김정철 대구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 정홍수 대구시의사회장, 이필수 의협 회장, 이원순 대구시의사회 명예회장, 김완섭 대구시의사회 명예회장, 정무달 대구시의사회 고문, 박홍준 제3기 의협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 이성구 제13대 대구시의사회장.
(왼쪽부터) 김정철 대구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장, 정홍수 대구시의사회장, 이필수 의협 회장, 이원순 대구시의사회 명예회장, 김완섭 대구시의사회 명예회장, 정무달 대구시의사회 고문, 박홍준 제3기 의협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 이성구 제13대 대구시의사회장.

이필수 대한의사협회장 집행부가 출범하고 제3기 의협회관신축추진위원회가 구성된 이후 신축기금 납부가 잇따르고 있다.

대구광역시의사회는 18일 오후 대구시의사회관에서 의협 회관 신축기금 1억원을 제3기 회관신축추진위원회에 전달했다.

이날 신축기금 전달식에서는 대구시의사회 이원순 명예회장이 1500만원, 김완섭 명예회장과 정무달 고문이 각 1000만원, 대구시의사회에서 6500만원을 기부해 총 1억원의 신축기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이필수 의협회장은 "1억원이라는 큰 금액을 제41대 집행부가 출범하자마자 기부해 준 이원순 명예회장, 김완섭 명예회장, 정무달 고문과 대구시의사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부금액이 마중물이 되어서 회관신축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자리를 함께한 박홍준 제3기 의협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대구시의사회는 코로나19를 모범적으로 극복한 의사회라고 생각한다"고 밝히고 "제41대 집행부와 제3기 회관신축추진위원회가 시작하는 시점에 1억원이라는 거금을 기부해 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회관신축추진위원회도 회원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회관신축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원순 대구시의사회 명예회장은 "이촌동 회관 신축은 선배 의사들의 숙원사업이었는데, 회관 신축기금을 위해 벽돌 한 장 한 장을 쌓는다는 마음으로 신축기금을 납부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회원들의 보금자리인 의협을 중심으로 국민으로부터 사랑받고 존경받는 의사상을 구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홍수 대구시의사회장은 "지난해 대구가 코로나19와 전쟁을 치를 때 의료지원단을 꾸려 보내주는 등 의협의 전폭적인 지원 덕분에 이겨낼 수 있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먼저 전했다.

그러면서 "새 의협 회관은 의료 전문가단체의 위상을 높이는 데 충분한 계기가 될 것이다.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 마음이 다른 회원들에게도 전해져 막바지 총력을 기울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신축기금 전달식에는 대한의사협회에서 이필수 회장, 박홍준 제3기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이 참여했고, 대구시의사회에서는 이원순 명예회장, 김완섭 명예회장, 정무달 고문, 이성구 직전 회장, 정홍수 회장, 김정철 대의원회 의장과 상임이사진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