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닥·시원스쿨 MOU…의료인 외국어 학습 지원
케이닥·시원스쿨 MOU…의료인 외국어 학습 지원
  • 송성철 기자 medicalnews@hanmail.net
  • 승인 2021.04.28 10:0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이닥 회원 위해 인터넷 강의 수강권·서적 할인 혜택 제공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컨텐츠 개발 자문…사회공헌 활동 추진
양홍걸 시원스쿨  대표이사(왼쪽)와 조승국 케이닥 대표이사가 26일 상호 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의료인들에게 외국어 학습을 지원키로 했다. ⓒ의협신문
양홍걸 시원스쿨 대표이사(왼쪽)와 조승국 케이닥 대표이사가 26일 상호 협력 및 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해외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의료인들에게 외국어 학습을 지원키로 했다. ⓒ의협신문

의료인 해외 진출 플랫폼 케이닥(K-DOC)과 대한민국 외국어 왕초보 탈출을 표방하고 있는 종합 외국어 교육 전문기업 시원스쿨이 손을 잡았다. 

조승국 케이닥 대표이사와 양홍걸 시원스쿨 대표이사는 26일 여의도 시원스쿨 본사에서 상호 협력 및 교류 활성화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의료인이 해외 의료봉사와 미국의사고시(USMLE)·일본의사고시(JMLE)를 비롯해 해외 바이오 헬스케어 분야 진출을 위해 필수적인 외국어 학습 컨텐츠와 교육 정보를 공유키로 했다. 아울러 공동으로 해외 진출·바이오 헬스케어 프로젝트를 추진, 동반성장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업무협약 체결식은 방역당국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맞춰 두 회사 대표급 인사들만 참석했다.

시원스쿨은 이번 협약에 따라 케이닥 회원을 대상으로 인터넷 강의 수강권·서적 등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케이닥은 시원스쿨의 의료·바이오 헬스케어 관련 컨텐츠 개발 시 자문 활동을 통해 사업 확장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케이닥 조승국 대표이사는 "오랜 기간 다양하고 전문적인 외국어 교육 관련 컨텐츠를 개발하고 있는 시원스쿨과의 협력은 세계를 향해 도전하는 의료인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영어·일본어뿐만 아니라 베트남·인도네시아·태국·미얀마·아랍어·히브리어 등 제3세계 해외 의료봉사에 필요한 언어 강연을 마련하고 있는 시원스쿨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양홍걸 시원스쿨  대표이사는 "의료인의 해외 진출 플랫폼으로서 정보의 비대칭으로부터 발생하는 문제들을 사전에 차단하고, 세계 최고로 인정받는 대한민국 의료인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하는 케이닥의 선한 영향력에 응원을 보낸다"면서 "시원스쿨도 의료인들의 해외 진출 및 해외 의료봉사에 필요한 영어·일본어를 비롯해 제2외국어 인강 컨텐츠와 수강권, 할인 혜택 제공 등을 통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대표이사는 "케이닥과 시원스쿨이 사회에 함께 공헌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케이닥은 지난 3월 조승국 대표이사를 비롯한 의사 회원을 주축으로 의사가 직접 해외 진출 정보를 검증, 정확하고 안전한 정보를 제공하자는 목표를 표방하며 출범했다.

미국·일본을 비롯해 해외로 진출하길 원하는 의료인들을 위해 USMLE·JMLE 등 기본적인 자격 취득 정보는 물론 해외 연수·현지 정보 등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세계의 이웃을 위해 나눔 활동을 모색하는 의료인들을 위해 아프리카미래재단·글로벌케어·비전케어·국경없는의사회·가나안농군학교·닥투게더·굿뉴스월드 등 공신력 있는 NGO와 연결해 주는 징검다리 역할도 하고 있다. 

국제 기구·국제 연구기관 진출을 꿈꾸는 의료인을 위해 국제보건의료학회·연세대 원주산학협력단·연세글로벌헬스센터 등과 협력해 알찬 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