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결단하면 한의사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
"대통령 결단하면 한의사 코로나19 예방접종 참여"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1.02.24 14:37
  • 댓글 11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혁용 한의협 회장 "대통령이 시행령 바꾸면 가능…의협 상쇄할 수 있는 권력 필요"
"한의사도 감염병 진단할 수 있어...법적 문제 해결하면 예방접종 사업 참여" 주장

"대통령이 결단하면 한의사도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에 참여하겠다"

대한한의사협회가 코로나19 예방 접종 참여를 선언했다.

대한한의사협회는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의 시행령만 바꾸면 한의사도 예방접종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혁용 한의협 회장은 "법률상 한의사가 예방접종을 진단할 수 있지만 시행령에서 필수접종 위탁기관에 일반 의료기관만 포함돼 참여할 수 없다"며 "대통령이 결단해 해당 시행령을 바꾸면 예방접종에 참여할 수 있는 의료인에 한의사 등이 포함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한의사의 예방접종 참여가 핵심이 아니고 대한의사협회가 독점적 권한을 이용해 국민 건강을 담보로 기득권을 강화하려고 하는 경우 이를 상쇄할 수 있는 권력이 필요하다는 의미"라고 덧붙였다. 

한의학이 감염병 치료에 오랜 경험을 갖고 있다는 주장도 되풀이 했다. 

최혁용 회장은 "한의사가 감염병을 진단할 수 있는 만큼 법적인 문제만 해결하면 예방접종 사업 참여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최근 일일각에서 의사 외 직군의 예방 접종 참여를 주장하고 있지만 현행법 위반이다. 간호사는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의 지도하에 시행하는 진료의 보조 업무를 하도록 규정, 단독 접종은 법률에 위배된다.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서는 예방접종 위탁 대상을 의사로 한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국 구속 2021-02-25 11:32:15
ㅋㅋㅋ 한의사 침이랑 의학적으로 증명되지 않은 한의약재만 만들면서 백신 접종을 하겠다고 ㅋㅋㅋㅋ
대깨문들이나 한방에 가서 접종 맞아라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1-02-24 21:55:54
수가만 쳐 주면 할 놈 넘쳐난다니까~ 의사들 의료법 믿고 깝치는데 법 위에서 놀려는 놈들한테 의료법이 무슨 소용이냐. 바로 감방 보내고 의료법 개정해야지.

사티로스 2021-02-24 18:07:18
둘다 짜증나지 ... 의사들이나 한의사나 특히 한의사는 약이나 만들어 팔아라... 치졸하기도 하고 ㅋㅋㅋ

한의사가무슨일을하는지 2021-02-25 19:51:07
한약 먹고 간수치 오르면 한약으로 해결하시지..한의원에 검사장비 가져다놓고 간수치 검사해서 오르면 왜 병원으로 보내는지...가슴 답답하면 홧병, 피로하면 몸에 기가 없다. 면역이 떨어졌다등...무슨 허경영 공중 부양하는 것처럼 진료를 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부터 한의사들은 근거를 대고해명부터하라. 도를 아십니까?하는 수준.

주사아줌마가해라 2021-02-25 19:54:35
주사를 주로 놓는 간호사가 해도 된다..그러면 주사 아줌마가 가방에 주사기들고 다니면서 하면되지..아니필락틱 쇼크 등 운운하면서 병원에 응급장비 준비할 것을 챙기면서 응급 상황때 간호사가 책임져서 처치할거냐? 한의사가 기관삽관하고CPR칠거냐? 그들이 하면 그들이 나머지는 다 책임지면된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