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8 21:27 (목)
암젠코리아-종근당, 골다공증 치료제 공동전선 탄탄

암젠코리아-종근당, 골다공증 치료제 공동전선 탄탄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11.12 12:31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롤리아'·'이베니티' 공동판매 계약 체결
골 질환 치료 선도기업 간 시너지 극대화 기대

암젠코리아와 종근당은 11일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와 '이베니티'의 국내 공동판매 계약을 11월 11일 체결했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왼쪽)와 노상경 암젠코리아 대표(오른쪽).
암젠코리아와 종근당은 11일 골다공증 치료제 '프롤리아'와 '이베니티'의 국내 공동판매 계약을 11월 11일 체결했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왼쪽)와 노상경 암젠코리아 대표(오른쪽).

암젠코리아와 종근당이 골다공증 치료제 공동판매를 확대한다.

지난 2017년부터 프롤리아에 대한 국내 공동판매를 진행하고 있는 두 회사는 11일 협약식을 갖고 '프롤리아'(성분명: 데노수맙)와 '이베니티'(성분명: 로모소주맙)의 국내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따라 암젠이 보유한 모든 골 질환 치료제를 종근당과 협업하게 됐다. 두 회사는 골 질환 치료 분야에서 탄탄한 파트너십에 기반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계약에 따라 암젠코리아는 종합병원에 집중하고, 종근당은 준종합병원과 의원을 중심으로 영업·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롤리아는 파골세포의 생존과 형성 기능에 핵심적인 단백질인 'RANKL'을 표적해 강력한 골흡수 억제 효과를 보이는 골다공증 치료제로 2016년 11월 출시됐다. 프롤리아는 6개월에 한 번 투여로 척추·비척추·고관절 등 주요 골격 부위에서 골절 감소 효과를 확인했으며, 골다공증 치료제 중 가장 긴 10년 장기 임상 데이터를 통해 장기적인 골밀도 증가·골절 감소 효과를 보여줬다.  ,

이베니티는 골형성을 저해하는 단백질 '스클레로스틴'(Sclerostin)을 표적하는 골다공증 치료제다. 골형성에 관여하는 조골세포의 활동을 활성화시키는 동시에 골흡수를 촉진하는 파골세포 활동을 감소시킨다. 처음으로 골형성 촉진과 골흡수 억제의 이중효과를 보이는 치료 옵션으로 2019년 12월 출시됐다.

골다공증은 최근 고령화 추세로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으나, 뚜렷한 증상이 없어 대다수 환자들이 질환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병원을 찾지 않는 경우가 많다. 낮은 진단율과 저조한 치료율은 결국 사회경제적 부담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환자들은 효과적인 골다공증 치료옵션을 통한 골절 예방이 중요하다.

노상경 암젠코리아 대표는 "프롤리아에서 이베니티까지 암젠이 보유하고 있는 혁신적 골다공증 치료 포트폴리오를 국내 환자에게 제공하는 데 종근당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게 됐다"며 "지난 3년간 프롤리아 공동판매를 통해 쌓은 노하우와 역량을 기반으로 앞으로도 더 많은 골다공증 환자 및 의료진에게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과 치료 혜택을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주 종근당 대표는 "종근당은 암젠코리아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프롤리아 뿐만 아니라 이베니티와 같은 획기적인 골 질환 치료제를 국내에 도입하게 돼 기대가 매우 크다"며 "종근당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영업력과 시장 내 입지를 최대한 활용해 더 많은 환자가 혁신적인 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