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인터엠디 "온라인 학술대회 무료로 대행합니다"
인터엠디 "온라인 학술대회 무료로 대행합니다"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20.10.22 16:0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중 서버 활용 끊김 없는 영상…편리한 출결·평점 확인 가능
쌍방향 질의응답·실시간 강의평가 등 최적화 된 서비스 제공

의사 지식·정보 공유 플랫폼 인터엠디가 학회들의 불편을 줄이고 의사 회원들이 보다 쉽게 연수평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술대회를 무료로 대행한다.

인터엠디의 온라인 학술대회는 일정 안내부터 간편한 사전 등록, 편리한 자료실 다운로드, 쌍방향 질의 응답, 실시간 강의 평가 기능 등 학술대회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학술대회에 참여하는 수강자는 출결 시스템을 통해 수강 중에도 평점 인정 시간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제약사의 e-부스 기능이 마련돼 있어 홍보 효과도 크다.

특히 인터엠디는 안정적인 서버 확보 및 실시간 송출이 가능하다.

최근 대행업체에서 요구하는 서버 스트리밍 비용이 적지 않아 온라인학술대회 개최에 학회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고, 일부 학술대회 진행 중 음성이 끊기거나 송출이 끊어지는 사례 등도 발생해 혼란을 빚기도 했다.

의사 지식·정보 공유 플랫폼 <span class='searchWord'>인터엠디</span>가 학회들의 불편을 줄이고 의사 회원들이 보다 쉽게 연수평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술대회를 무료로 대행한다.
의사 지식·정보 공유 플랫폼 인터엠디가 학회들의 불편을 줄이고 의사 회원들이 보다 쉽게 연수평점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학술대회를 무료로 대행한다.

인터엠디는 이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스템 검증에 공을 들였으며 채널당 수천명이 접속해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중 서버를 확보했다.

인터엠디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교육강좌가 취소·연기되는 가운데 지난 여름부터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하려는 여러 학회 등과 활발하게 협의해왔다. 이미 8월∼9월 제57회 대한종합건강관리학회 학술대회, 제7회 류마티스질환 전신경화증다학제 진료 심포지엄, 제6회 대한평형의학회 교육강좌를 진행했다. 이달엔 11일 대한통증척추영상의학회 연수강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대한이비인후과학회 부산·울산·경남지부회 학술대회(10월 24일), 제38차 대한직업·환경의학외래협의회 연수강좌, 대한스포츠의학회 여성스포츠의학 심포지엄(11월 21일), 대한근골격영상의학회 연수강좌(11월 22일), 제주특별자치도의사회 학술대회(12월 12일) 등도 예정돼 있다.

김양진 인터엠디컴퍼니 이사는 "코로나19로 도래한 온택트 시대에 진료 일선에서 애쓰시는 의사 회원들과 온라인 학술대회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학회 등을 지원하며 의사 사회에 작은 도움이라도 드리고자 한다"며 "온라인 학술대회 대행을 원하는 학회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터엠디는 서비스 오픈 3년만에 2만 5000여 명 회원들이 가입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Q&A 기반의 의사 전용 커뮤니티다. 의사가 직접 동료 의사에게 질문하고 답하는 Q&A서비스를 기본으로, e-DM, 드럭 포스팅, 법률/세무 포스팅 등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작성한 콘텐츠 수만 10만 4000건에 달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