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09:09 (금)
시지바이오, 뇌혈관 스텐트 'α-stent' 식약처 허가 획득
시지바이오, 뇌혈관 스텐트 'α-stent' 식약처 허가 획득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9.12.05 10:34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동맥류 혈관 내 코일색전술 때 코일 이탈 방지 역할
유연성 탁월 시술 중 위치 조정 가능 시술 편의성 높여
<span class='searchWord'>시지바이오</span>가 개발한 'α-stent'는 뇌동맥류 치료에 사용되는 뇌혈관 스텐트로 광경낭 형태를 갖는 뇌동맥류의 '혈관 내 코일색전술' 때 코일 이탈 방지 역할을 한다.
시지바이오가 개발한 'α-stent'는 뇌동맥류 치료에 사용되는 뇌혈관 스텐트로 광경낭 형태를 갖는 뇌동맥류의 '혈관 내 코일색전술' 때 코일 이탈 방지 역할을 한다.

시지바이오의 '뇌혈관 스텐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시지바이오가 개발한 'α-stent'는 뇌동맥류 치료에 사용되는 뇌혈관 스텐트로 광경낭 형태를 갖는 뇌동맥류의 '혈관 내 코일색전술' 때 코일 이탈 방지 역할을 한다.

기존 뇌혈관 스텐트는 유연하지만 시술 중 위치 조정이 불가능하거나, 위치 조정이 가능하지만 유연성이 낮다는 한계를 갖고 있다. 'α-stent'는 유연성이 뛰어나면서도 시술 중 위치조정이 가능토록 설계해 시술 편의성이 높다.

광경낭 형태의 뇌동맥류 질환 환자 56명을 대상으로 서울아산병원에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α-stent'는 96.15%의 높은 뇌동맥류 폐색 성공률을 보이며 코일 이탈을 효과적으로 방지했다. 'α-stent'는 임상시험을 통해 우수한 안전성·유효성을 입증하며 식약처 제조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해당 뇌혈관 스텐트는 시지바이오가 지난 2012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원천기술 개발 사업을 통해 개발에 착수해 약 7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에 성공했다.

유현승 시지바이오 대표는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연구자로 선정돼 한국바이오협회장상을 수상했다.

<span class='searchWord'>시지바이오</span>의 '뇌혈관 스텐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시지바이오의 '뇌혈관 스텐트'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조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유현승 대표는 "뇌혈관의 경우 타 혈관과 비교해 크기가 매우 작고 굴곡진 복잡한 혈관으로 이뤄져 있다"며 "미세하고 복잡한 혈관에 적용하기 위한 스텐트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높은 기술력이 요구됨에 따라 국내에서는 개발이 어려워 그동안 100% 수입에 의존해왔으나, 시지바이오가 개발한 뇌혈관 스텐트 출시를 통해 수입 의존도를 크게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지바이오는 뇌혈관 스텐트뿐 아니라 '뇌혈관용 풍선카테터'·'마이크로 카테터'도 개발해 출시하며 뇌혈관 중재의료기기 선도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유 대표는 "시지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뇌혈관 스텐트와 뇌혈관용 풍선 카테터 및 마이크로 카테터에서 나아가 혈전을 제거하는 혈전제거용 스텐트 및 기능성 카테터와 같은 차세대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향후 뇌혈관 중재의료기기 기업로서 성장을 계속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뇌혈관 스텐트 'α-stent'는 시지바이오에서 만들고 대웅제약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