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보령 "변화·혁신 통해 'Lifetime Care Company' 도약"
보령 "변화·혁신 통해 'Lifetime Care Company' 도약"
  • 이영재 기자 garden@kma.org
  • 승인 2018.10.01 14:4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제약그룹 창업 61주년식…"글로벌 경영체제 수립 내실 다질 것"

보령제약그룹이 창업 61년을 맞아 삶의 가치를 높이는 '라이프타임 케어 컴퍼니(Lifetime Care Company)'로의 도약을 선언했다.

보령제약그룹은 10월 1일 보령빌딩 중보홀에서 창립 61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이와 함께 창립일을 맞은 보령제약(창립 55주년), BR네트콤(창립 22주년), 보령중보재단 (설립 10주년)의 창립기념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김승호 보령제약그룹 회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변화와 혁신, 그리고 임상의과학을 전제로 한 헬스케어 산업의 선도자가 돼 아픈 사람을 치료해주는 '토탈 헬스케어 컴퍼니'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삶의 가치를 높여주는 '라이프타임 케어 컴퍼니'로 도약 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또 "사람을 진심으로 생각하는 마음,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는 창의적인 도전과 과학적인 해답을 찾으려는 노력으로 아무도 흉내 낼 수 없는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 내야 한다"며, "글로벌 수준의 경영체제를 수립하고, 끊임없는 도전과 실천으로 내실을 높여 세계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으로, 국내 선도 제약 기업을 넘어서 글로벌 시장의 개척자로서 100년 보령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갈 것"을 강조했다.

1일 보령빌딩 중보홀에서 열린 보령제약그룹 창업61주년 기념식에서 보령임직원으로 구성된 보령엄지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1일 보령빌딩 중보홀에서 열린 보령제약그룹 창업61주년 기념식에서 보령임직원으로 구성된 보령엄지합창단이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자와 우수사원, 공로자에 대한 표창도 이뤄졌다. 우선 장기근속자 표창에는 보령제약 김기정 상무, 김기환 부장, 김광현 수석기사 등 3명이 30년 근속 표창을, 보령제약 김향순 기능사1급, 정승영 수석기사, 박찬우 부장, 조재영 차장 4명이 20년 근속 표창, 보령메디앙스 민병희 매니저 등 62명이 10년 근속 표창을 수여 받았다.

또 BR리더상은 보령제약 이문수 부장, 보령바이오파마 박용완 수석기사, 윤승현 차장이 수상했고, 보령제약 김병수 주임 및 27명이 뉴프론티어상을, 보령제약 김기현 주임 및 10명이 일반공로상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보령제약그룹 임직원으로 구성된 보령엄지합창단이 창업기념 공연을 진행해 창립의 의미를 더했다.

보령제약그룹은 1957년 서울 종로5가 약국에서 시작해 '값싸고, 친절하고, 없는 약이 없는 약국'이라는 경영방침으로 급성장했다. 당시 "종로5가를 지나는 사람 다섯 중 하나는 보령약국 손님"이라는 말이 나돌 정도였다. 이후 제약업에 진출해 용각산·겔포스를 통해 성장해왔으며 육아생활문화기업 보령메디앙스, 첨단생명공학기업 보령바이오파마, 온라인몰 및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보령컨슈머, 의료기기전문기업 보령A&D메디칼 등의 제약그룹으로 발전했다.

보령제약은 지난 2011년에는 국내 첫 고혈압신약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개발 발매했으며, 현재 카나브는 전 세계 51개국에서 4억 7000만달러 규모의 라이선스아웃 계약을 체결하고 중남미·동남아 등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기업명인 '보령(保寧)'은 사람을 귀하게 여기고 그 귀함을 지킨다는 뜻을 담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