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제22기 대전협 집행부 출범 "젊은 의사 목소리 내겠다"
제22기 대전협 집행부 출범 "젊은 의사 목소리 내겠다"
  • 홍완기 기자 wangi0602@doctorsnews.co.kr
  • 승인 2018.09.10 16:17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공의 수련환경 이슈 외 의료계 전반 정책에도 적극 참여할 것"
대한전공의협의회는 9월 8일 제21기 이임식 및 제22기 취임식을 개최하고, 신임 집행부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철호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과 조중현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부회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의협신문
대한전공의협의회는 9월 8일 제21기 이임식 및 제22기 취임식을 개최하고, 신임 집행부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철호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과 조중현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부회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의협신문

1년간 전공의를 대표할 이사진들이 확정됐다.

대한전공의협의회는 8일 제21기 이임식 및 제22기 취임식을 개최하고, 이승우 회장을 필두로 한 새로운 집행부의 출발을 알렸다.

이승우 회장은 "지금까지는 부회장으로서 전공의 수련환경 이슈에만 집중했다. 앞으로는 의료계 전반의 정책과 이슈에도 젊은 의사의 생각을 대변하고 강하게 이야기해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자리에 있을 것이라고 상상하지 못했다. 누군가는 목소리를 내야 하기 때문에 대전협을 떠날 수 없었다"며 "더 성장하고 많이 배워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 믿고 따라와 달라"며 취임사를 마쳤다.

축사는 이철호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조중현 대한공중보건의사협의회 부회장 순으로 이어졌다.

이철호 대의원회 의장은 "의료계가 상당히 힘든 상황"이라며 "전공의는 잠잘 시간 없이 환자를 보고, 콘퍼런스를 준비하고, 전문의 시험공부를 해야 한다. 하지만 대전협 회장을 비롯한 집행부는 돌아가는 의료현안에 대해 제대로 알고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전공의들은 항상 깨어있어야 한다. 또 뭉쳐있어야 한다"면서 "이것이 우리나라 불합리한 의료를 헤쳐나가는 유일한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철호 의장은 "안전한 진료환경 속에서 배운 대로 소신껏 진료할 수 있는 환경을 여러분과 함께 이루는 것이 마지막 소망"이라며 "대의원회도 각별히 신경 많이 쓰고 있다. 앞으로 수시로 소통하고 협의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조중현 대공협 부회장은 "지난 1년 동안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 이대목동병원 사건 등 큰 이슈가 많았다. 침착하게 좋은 대응 보여준 것에 대해 같은 젊은 의사 단체로서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조 부회장은 "이승우 신임 회장은 학생 때부터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많이 힘써온 것으로 알고 있다. 당시 문제점을 지적하고 공론화해 의대생 교육환경 개선 필요성을 제고하게 됐다"며 "대공협도 협조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아낌없이 돕겠다"고 전했다.

안치현 21기 회장의 이임사가 이어졌다.

안치현 전 회장은 "체력적으로 가장 힘들 때 이슈가 터져 우리 입장을 물어볼 것이다. 대응해야 할 상대는 물론 그 내용도 쉽지 않을 것"이라며 "미래 전공의의 삶을 좌우한다는 두려움과 외로움으로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서로의 힘든 점을 알아주기를, 이승우 회장을 도와 함께해 주기를 부탁한다. 1년 뒤에 더 좋은 곳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격려의 말을 남겼다.

이승우 신임회장은 21기 집행부 전체에 공로패를 수여하고 그간의 고마움을 전했다. 새 집행부에도 임명장을 전달했다.

이하 제22기 대한전공의협의회 이사진 명단

▲회장 이승우(단국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수석부회장 정용욱(한림대학교성심병원 응급의학과) ▲총무부회장 손상호(고려대학교의과대학 예방의학과) ▲정책부회장 여한솔(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인턴) ▲총무이사 김진환(서울대학교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수련이사 김진현(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수련이사 박지현(삼성서울병원 외과) ▲복지이사 정원상(중앙보훈병원 내과) ▲여성이사 홍관(고려대학교의과대학 예방의학과) ▲윤리인권이사 송종근(서울성모병원 성형외과) ▲홍보이사 서연주(가톨릭중앙의료원 인턴 수료) ▲홍보이사 조재진(영월군보건소) ▲정책이사 남기룡(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예방의학과) ▲정책이사 권소연(서울대학교병원 산부인과) ▲기획이사 이성민(세브란스병원 외과) ▲기획이사 이유진(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대외협력이사 김재림(세브란스병원 인턴 수료) ▲국제협력이사 정유지(서울대학교의과대학 의료관리학교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