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GE헬스케어, 'KCR 2017' 서 다양한 기술 선보여
GE헬스케어, 'KCR 2017' 서 다양한 기술 선보여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7.10.27 10:48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프리미엄 MRI '시그나 아키텍트', 초음파 장비 '로직 S8' 등 전시

고해상도 영상과 화질의 손실없이 빠르게 검사가 가능한 압축 센싱(Compressed Sensing) 기능을 탑재한 MR의 '시그나 아키텍트 3.0 테슬라' (Signa Architect 3.0T)
GE헬스케어는 25∼28일까지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제73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KCR 2017)'에 참여해 영상의학 의료진들의 임상적 결과와 병원운영의 효율성을 돕기 위한 새로운 기술들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KCR 2017에서 실물크기 모형 장비로 처음 선보이는 MR의 '시그나 아키텍트 3.0 테슬라'는 128채널 알에프(RF) 수신 채널의 장비이다.

고해상도의 영상을 얻을 수 있도록 높은 채널 수의 코일들을 사용하며, 영상 화질의 손실 없이 빠르게 검사를 진행 할 수 있는 압축 센싱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기능을 두경부 뿐만 아니라 복부, 근골격계, 척추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어 기존보다 30% 빠른 검사가 가능하다.

특히 패스트 브레인 기능은 48채널 브레인 코일과 압축 센싱, 그리고 하이퍼 밴드라는 고급 기능 검사를 함께 적용하는데, 이를 통해 확산 강조 영상, 혈관 영상, 그리고 기본적인 MR 영상을 2분 내에 획득할 수 있어 향후 응급 환자에게 유용하게 사용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사일런트 스캔 기능을 통해 환자는 MR 소음으로부터 벗어나 편안한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영상의학과, 내과, 근골격 영역 등에 쓰이는 범용 초음파 로직(LOGIQ) 시리즈 '로직시리즈(로직 E9과 로직 S8)'도 전시된다.

보다 정교해진 XD클리어 기술로 더욱 정확한 진단이 가능해진 것이 특징으로, 특히 파이브로스캔이 탑재된 로직 S8 장비는 기존 횡파탄성초음파 기능과 함께 활용되면 환자의 간 탄성도 검사와 지방간의 정량적 평가도 가능해져 의료진들이 환자를 초기에 진단하거나 향후 치료의 방향성을 제시하도록 돕는다.

유방 전문 초음파기기 중 유일하게 검진 항목에 대한 FDA 승인을 받은 자동유방초음파 '인비니아 에이버스(Invenia ABUS)'는 여성 유방형태에 맞게 고안된 오목한 형태의 탐촉자 디자인으로 영상의 퀄리티 향상과 피검자의 고통을 감소 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검사의 정확도와 편리성을 증대 시킨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영상의학 분야의 최고 학술지인 <Radiology>지에서는 유방촬영술과 더불어 ABUS를 통한 검사를 병행할 시 치밀유방을 지닌 여성에게서 이상조직(암 조직 등)을 발견할 확률을 평균 27% 향상시킬 수 있다고 밝힌 바 있다.

XD클리어 기술에 파이브로스캔(Fibroscan)이 탑재되어 간 질환 진단의 정확성을 높여주는 초음파 기기 '로직(LOGIQ) S8'
치밀 유방의 석회화 진단에 최적화된 디지털 맘모그라피 '세노 프리스티나(Seno Pristina)'도 새롭게 선보인다.

이미 검증된 저선량기술 에이서와 디지털 토모센서시스(DBT)의 3D기술로 치밀한 유방 조직 내의 작은 석회화 병변까지 발견하는 고해상도 이미지 구현이 가능해진다.

뿐만 아니라 피검자가 직접 맘모그라피의 유방 압박 정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셀프 압축기능을 추가해 환자들의 맘모그라피 검사로 인한 고통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 GSI 익스트림 기능을 새롭게 추가해 프리미엄 CT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는 '레볼루션 CT(Revolution CT')와 차세대 첨단 중재 영상 소프트웨어인 어시스트(ASSIST)를 탑재한 인터벤션(중재적 시술)영상 장비인 '이노바 IGS 어시스트 시리즈 630/540 모델(Innova IGS ASSIST Series Model 630/ 540)' 도 이번 KCR에 함께 선보여 의료진들이 보다 낮은 선량으로 정확하고 안전한 진단 및 치료를 할 수 있게 한다.

이번 KCR에서 영상의학 장비와 함께 선보이는 GE헬스케어의 조영제 'Visipaque(비지파크주)'는 현재 시판 중인 조영제 중 유일하게 혈액과 동등한 삼투압의 등장성 제품으로 조영제로 인한 신독성 발현율 및 환자의 통증을 낮출 수 있다.

한편, GE헬스케어는 KCR2017 기간 동안 총 두 번의 런천 심포지움을 개최해 국내외 의료석학들의 연구결과를 공유한다.

지난 26일 코엑스 2층 201호에서 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 이정민 교수가 GE의 초음파 장비인 로직 S8 XD클리어 2.0을 활용한 간 질환 진단의 임상적 결과를 발표했다.

또 27일에는 세계적인 암 전문 기관인 미국 텍사스대 MD 앤더슨 암센터의 찬(Chaan S. Ng)교수가 암 환자의 CT 촬영시 영상 최적화 및 조영제의 신독성을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며, 이어 성 조셉 병원의 마크 진스(Marc Zins) 교수가 프리미엄급 3.0테슬라 MR을 활용한 암 진단 임상결과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GE헬스케어의 전시부스는 삼성동 코엑스 2층 D2 Hall, G-05에 마련돼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