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 서울 등 5개 도시 개최 생중계
웹사이트 생중계 및 업로드 계획 주목
6월 14일까지 제3회 화이자 메디컬포럼 사이트(http://pfizer.i-event.kr/)에 접속해 사전등록한 의료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사전 등록 및 문의: 준비 사무국 02-2279-6100).
참석자는 다원생중계 강연 혹은 대면강연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
국내 5개 도시에서 생중계 강연되는 세션은 ▲환자 다빈도 질문으로 본 당뇨병과 고지혈증의 올바른 식단조절 ▲성공하는 금연치료 등이다.
생중계 강연과 별도로 지역별 대면 강연도 열린다. 서울에서는 ▲개원가에서 흔한 어깨관절 통증 환자의 감별 진단과 치료 지침 ▲폐경기 여성의 호르몬 치료를 주제로 강연이 개최된다.
부산에서는 ▲한국인의 정확한 혈압 측정의 중요성 및 혈압관리의 실제와 ▲우울증 진단과 치료 등의 최신 지견을 공유한다. 대전에서는 ▲개원가에서 흔한 비뇨기계 질환: 요로감염과 발기부전 ▲신경병증성 통증의 원인과 치료 관련 강연을 들을 수 있다.
대구에서는 ▲개원가에서 볼 수 있는 심방세동의 진단 및 관리 ▲ 골절을 동반한 골다공증 치료를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광주에서는 ▲흔히 보는 어깨 팔꿈치 통증의 감별 진단과 치료 ▲신체질환과 우울증 등이 발표된다.
권용철 한국화이자 상무(의학부)는 "포럼은 다양한 질환과 치료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학술의 장으로 서울 뿐 아니라 각 지역에서 활약하는 의료진의 학술적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고 말했다.
화이자에센셜헬스(PEH) 의학부는 이날 강연 동영상을 제작해 웹사이트 '메디닥링크(MediDocLink; www.medidoclink.co.kr)'에 업로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