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21:36 (금)
kimes 2017 "GE 파트너로 세계적 의료기기 업체 도약"
kimes 2017 "GE 파트너로 세계적 의료기기 업체 도약"
  • 특별취재팀 sj9270@doctorsnews.co.kr
  • 승인 2017.03.10 17:2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엠텍월드와이드, 제품 공동 개발…신흥국 등 판매
골밀도측정기 부동의 1위·피부과 장비 개척…수출 활성화

비엠텍월드와이드는 지난 20년간 엑스레이와 초음파 부문의 다양한 의료기기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2013년부터 3년동안 글로벌 의료기기업체 GE 헬스케어와의 합작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며, GE를 통해 전세계에 골밀도 측정기 'DEXA'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의료기기 산업은 인구 노령화와 신흥국 수요 증가로 인해 전세계에서 가장 성장하는 산업분야 가운데 하나이다. 선진국 시장에서 대부분을 차지했던 의료기기는 이제 BRICs(브라질·러시아·인도·중국)를 중심으로 신흥 개발도상국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다국적기업은 동종 제품을 보유한 중소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신흥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GE는 비엠텍월드와이드와 공동으로 제품을 개발해 중저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한승무 대표.

비엠텍월드와이드는 세계 최고의 품질과 뛰어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제조할 수 있는 업체로서 글로벌 업체와 직접 경쟁하기 보다는 ODM 파트너십에 의한 세계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의 주력 아이템인 DEXA 뿐만 아니라, 디지털 엑스레이 시스템·맘모그래피·CT·PET-CT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의공학과 정교수로 재직중인 한승무 대표<사진>는 "앞으로 뛰어난 가격경쟁력을 갖춘 GE 품질 수준의 다양한 의료기기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며 "신흥국은 물론 글로벌 업체에도 지속적으로 제품을 공급해 세계최고의 의료기기 ODM 전문 업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골밀도 제품외에 다수 신제품 출시

골밀도 측정기 및 뇌혈류 진단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기 전문업체 비엠텍월드와이드는 KIMES 2017에서 기존 골밀도 제품외 신제품을 다수 선보인다. 골밀도와 다양한 제품을 한데 보유하면서 세계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비엠텍월드와이드의 주력 제품인 골밀도 측정기 'OsteoPro DEXA'는 원가를 낮추고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경제성이 매우 높은 전신 스캐닝이 가능하다. 또 뛰어난 정확성과 짧은 스캔시간, 낮은 방사선량과 안정적인 보정, 적은 비용 등의 장점으로 인해 골다공증을 진단하고 치료의 반응을 평가하는 필수적인 장비로 잘 알려져 있다.

척추, 대퇴골 및 전신의 골량을 측정할 수 있으며 정확도와 정밀도가 높고 환자에게 노출되는 방사선량이 낮아서 많은 의사들이 선호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신제품인 신개념 피부치료기 'AGASSI' 시리즈를 공개한다.  AGASSI 풀케어 제품은 고출력 플라즈마가 피부 진피층까지 성분을 전달하며, 최대 120배 흡수가 가능하다. 또 멸균·살균 기능으로 트러블을 완화해 주며, 피부조직 재구성과 피부 프레임 보충 및 재건으로 모공 축소효과의 장점이 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를 재건해 피부 재생능력을 강화하고, 피부 진피 치밀도를 높여 피부노화방지와 피부 재생력을 가져다주는 특징이 있다. 이 제품은 국제 논문과 임상적으로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및 일본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또  HIFU 피부치료기 'AGASSI 홈케어'도 신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제품은 피부 얼굴 주름과 피부 노화·늘어짐을 개선해준다. 특히 턱이나 뺨·눈 주위 부위의 피부미용 개선에 효과를 보인다. 간편한 사용으로 진피층 개선과 주름개선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AGASSI 황금침'을 이용해 피부의 재생 능력을 자극 시켜, 신진 대사를 촉진해 콜라겐의 재생과 배열로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제품도 있다.

보통 침과 비교해 황금침은 전자 시스템의 컨트롤하에 빠른 속도로 피부에 들어 갔다 나와서 표피에 대한 손상이 작다. 회복이 빠르고, 필요에 따라 침의 깊이를 조절해 보다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다. 이밖에도 엑스레이와 플라즈마 제품 등을 함께 전시한다.

한승무 대표는 "비엠텍월드와이드는 골밀도 1위인 회사로서, 완성도 높은 제품을 제공할 것"이라며 "올해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수출활성화와 고속성장을 해나가려 한다"고 강조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