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전화 ☎1566-2844 가동...임직원이 직접 상담
추무진 회장 "회원 목소리 회무에 적극 반영할 것"
대한의사협회는 2일 의협회관 6층 회원지원국에서 KMA콜센터 개소식을 갖고 모든 회원들의 민원을 콜센터로 일원화해 처리하는 원스톱 시스템 운영을 시작했다.
회원들이 콜센터(☎1566-2844)로 전화를 걸면 전문 상담직원이 바로 응대해 간단한 민원은 직접 해결하고,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민원은 해당 부서를 안내해준다. 회원이 원할 경우 담당 부서로부터 문자·이메일 등으로 사후 회신을 받을 수 있다. 기존 의협 대표번호(☎ 02-794-2474)로 전화를 걸어 '1번'을 눌러도 콜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의협 상임이사들이 직접 상담에 참여한다. 회원들이 상담직원과 나누기에 부담스러운 개인적 문제 또는 동료의사의 입장에서 상담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 협회 소관 이사가 회원과 직접 통화할 수 있다.
상담 내용의 질을 보다 높이기 위해 임직원이 돌아가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직원 일일 상담원제'도 운영한다. 의협 상임이사와 팀장급 이상 직원들이 순번에 따라 매일 오전·오후 번갈아 상담업무를 수행한다.
개소식에는 추 회장을 비롯해 박영부 총무이사 겸 기획이사, 박종률 의무이사, 신현영 홍보이사 겸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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