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외국인 발길 잡는 경쟁력 갖춘 의료기관 어디?
외국인 발길 잡는 경쟁력 갖춘 의료기관 어디?
  • 송성철 기자 good@doctorsnews.co.kr
  • 승인 2014.04.24 16:17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컬아시아 2014,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 시상식
제일병원(여성)·국립암센터(암)·부산시(글로벌 마케팅) 등 선정

▲ 메디컬아시아 2014, '제7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 시상식. 전문가조사와 네티즌 투표를 통해 해외환자 유치에 손색이 없는 30여곳을 선정했다.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 시상식에서 제일병원이 여성암센터와 여성종합 부문 2관왕에 올랐다. 암센터 부문은 국립암센터가, 의료관광 인프라 광역자치단체는 서울특별시가, 의료관광 글로벌 마케팅 광역자치단체는 부산광역시가 선정됐다.

메디컬아시아 2014 운영위원회는 24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제7회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 시상식을 열고 해외환자 유치와 의료분야의 국제협력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의료기관과 개인을 시상했다.

머니투데이·중국신문망NEA·동아닷컴 등 언론 3사가 공동 주최하고, 보건복지부·산업자원통상부·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 이번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은 아시아 의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해외환자 유치에 도움을 주고, 아시아 의료서비스산업의 균형 발전을 위해 국제협력을 활성화 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 1963년 제일병원 개원 당시와 현재의 모습. 제일병원은 산부인과 전문병원에서 여성전문병원으로 여성의 생애주기에 맞춰 맞춤진료를 제공하며 진료의 질을 높이고 있다. 제일병원은 여성암센터와 여성종합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글로벌의료서비스 대상 의료기관 선정은 2013년 12월 기초조사를 시작으로 2월 22일 대상 후보자 참가신청을 받은데 이어 의학기자·병원홍보 전문가 등이 참여한 전문가조사와 동아닷컴·머니투데이 홈페이지를 통해 네티즌 투표를 거쳤다. 후보병원을 직접 방문, 장비·시설·환자 서비스 등 현장평가도 실시했다.

강철용 운영위원장은 " TV·인터넷·신문·유치 에이전시 등을 통해 한국의료의 세계화와 해외환자 유치의 포문을 여는 글로벌 연합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연합마케팅은 해외로 원정진료를 떠나는 국내 환자들의 발걸음을 되돌리기 위한 국내 홍보는 물론 해외 방송·신문·단체와 제휴한 해외 홍보를 통해 외국인 환자를 유치하는 연중 대장정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 위원장은 "지난해에 이어 한중 병원간 의료기술 협력사업을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병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위장내시경분야는 전국 33개 지점에 100여명의 의료진으로 구성된 속편한내과가 작년에 이어 연속 수상했다. 속편한내과는 진료·검사·치료·설명 등을 당일에 받을 수 있는 원스톱시스템을 구축, 호평을 받았다.

건강진단부문은 2000년부터 매년 2만 명이 넘는 외국인 근로자들의 건강검진을 담당하고 있는 한신메디피아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력교정부문에는 10년 이상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소중한눈안과가, 렌즈부문에서는 국내 최초로 하드렌즈를 개발하고, 컬러렌즈를 비롯한 다양한 렌즈 개발에 앞장선 새얀안과가 선정됐다.

임상검사 수탁기관부문에는 국내 최초의 임사검사 전문의료기관으로 출발한 녹십자의료재단이 선정됐다.

▲ 김동규 서울대병원 감마나이프센터장
공로상은 감마나이프를 통해 머리를 열지 않고 신경외과 질환을 치료하며 많은 환자들에게 희망을 준고 있는 서울대병원 감마나이프센터와 김동규 센터장(서울대병원 신경외과)이 받았다.

국제협력을 통해 의료시장을 넓혀가며 촉매 역할을 하고 있는 한중의료합작 최우수병원은 동북3성의 미용성형 랜드마크인 창춘 중옌성형병원과 심양의 행림미용성형병원이 중한의학의료교류협회 추천으로 입성했다.

네티즌조사로 진행된 의료관광 인프라부문은 서울특별시와 강남구가 차지했으며, 의료관광 글로벌마케팅부문은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는 부산광역시와 부산진구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메디컬아시아 2014, 대한민국 글로벌 의료서비스 대상 수상기관

암센터-국립암센터
종합건진센터-경희대학교병원
여성암센터-제일병원
여성종합-제일병원
비수술 척추-채원자연통합병원
요실금&여성성형-강남여성병원
눈코성형-청담유성형외과 
유방성형-압구정필성형외과
주름성형-D&A성형외과
성형종합(부산)-노블레스이명종성형외과
성형종합-원진성형외과
성형종합-바노바기성형외과
반영구화장-조앤박의원
비만스킨케어-미담은클리닉
남성확대-퍼스트비뇨기과
남성확대 네트워크-LJ비뇨기과
위장내시경-속편한내과
건강진단-한신메디피아
항노화 면역치료-럭쎌의원
시력교정(부산)-소중한눈안과
렌즈-새얀안과
임상검사 수탁기관-녹십자의료재단
임플란트 -다인치과병원
치아교정-미플러스치과
치아성형-강남연세샘치과
한중의료합작 최우수병원-창춘중옌미용성형병원
한중의료합작 최우수병원-행림미용성형병원
의료관광 인프라 광역자치단체-서울특별시
의료관광 글로벌 마케팅 광역자치단체-부산광역시
의료관광 인프라 기초자치단체-강남구
의료관광 글로벌 마케팅 기초자치단체-부산진구
공로상-서울대학교 감마나이프센터 & 김동규 센터장(서울대병원 신경외과)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