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s in Musculoskeletal Radiology' 초청 편집인 활약
'Seminars in Musculoskeletal Radiology' 초청 편집인 활약
  • 송성철 기자 good@doctorsnews.co.kr
  • 승인 2014.04.1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승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핵의학과 주임과장
양승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핵의학과 주임과장이 근골격계 영상의학 분야의 SCI 저널인 <Seminars in Musculoskeletal Radiology(SMR)> 초청 편집인(Guest Editor)으로 활약하며 2014년 4월호 출판을 주도했다.

SMR 4월호는 '근골격계 융합영상의 최신 지견'을 주제로 총 8편의 논문을 실렸다. 양 주임과장은 지난 1년 6개월 동안 2편의 공저와 교신저자를 맡아 4월호 출판에 주력해 왔다.

국내 의학자가 해외 유명저널의 초빙저자로 추대되는 일은 흔치 않다.

양 주임과장은 서울대병원 방사선종양학과와 영상의학과에서 전공의 과정을 거쳐 1985년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다. 1997년에는 핵의학과 전문의자격도 함께 취득했다. 울산대병원 교육수련부장·핵의학과장, 을지대병원 영상의학센터 소장을 역임하고, 2010년부터 동남권원자력의학원에 몸담고 있다.

학회에서는 대한핵의학회 수련교육이사·아시아근골격계학회(AMS) 2011 조직위원장을 역임했으며, 국제근골격학회 국제협력 위원·대한골다공증학회 골밀도 교육위원장·대한영상의학회·대한핵의학회 편집 및 논문심사위원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