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의료컨설팅 전문기업 합심 '대박 병원' 만든다
고객관리·의료컨설팅 전문기업 합심 '대박 병원' 만든다
  • 송성철 기자 good@doctorsnews.co.kr
  • 승인 2014.03.0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엔에이치·MK컨설팅 업무협약…컨텐츠·인적 네트워크 공유

▲ 협약식에는 TNH에서 이판호 대표·김경민 부사장·조준호 부장이, MK컨설팅에서 정민영 대표·정미현 팀장·김주석 파트장 등이 참석했다.
병원CRM 전문기업인 TNH(티엔에이치)㈜와 부산·경남지역 최대규모의 의료컨설팅기업인 ㈜MK(엠케이)컨설팅이 손을 잡았다.

TNH와 MK컨설팅은 2월 28일 병원CRM의 유무형 컨텐츠와 인적 네트워크를 공유하고, 두 회사의 고객 및 회원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NH는 병원 매출을 직접 상승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접목한 병원CRM솔루션 개발 전문기업.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은 고객의 정보(데이터 베이스)를 기초로 고객을 세부적으로 분류해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는 경영 전반에 걸친 관리체계를 의미한다. 고객과 관련된 자료를 통합·분석해 특성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계획·지원·평가하는 개념이다. 기존의 마케팅이 단발적인 성격이라면 CRM은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한 번 고객은 평생고객'이 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엠케이컨설팅은 병원 경영컨설팅·홍보마케팅·인적자원 개발·비전 경영·디자인 컨설팅 등 병원전문컨설팅그룹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TNH의 대표 CRM솔루션인 한챠트·매니저솔루션·베가스솔루션 등을 병원계에 확대하고, 연구개발과 교류협력을 통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정민영 MK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국내 최고의 CRM솔루션개발기업인 TNH㈜와의 협력을 통해 앞으로 더욱 차별화된 컨설팅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요즘과 같이 경기불황이나 병원매출 감소 등의 현상이 지속될 때 TNH의 한챠트·매니저솔루션·베가스솔루션 등은 매출을 올려주는 특급노하우가 담겨 있기 때문에 의료경영컨설팅에서 가장 큰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