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20:40 (금)
대구시 의사들 "'원격의료·의료영리화 반대" 한 목소리
대구시 의사들 "'원격의료·의료영리화 반대" 한 목소리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4.02.24 12:17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7일~28일 구·군총회 열고 정부정책 반대 결의문 등 채택

대구시의사회 수성구의사회는 17일 정기총회를 열고 원격의료 및 영리병원 추진을 반대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사진제공 대구시의사회)
대구광역시의사회(회장 김종서) 각 구·군의사회 정기총회에서도 읜격의료 및 의료영리화에 대한 반대 목소리가 높게 울려퍼지고 있다.

대구시의사회는 2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각 구·군의사회 정기총회 열고, 2013년 주요회무 및 결산보고와 새해 사업계획에 따른 예산안 확정 등 각종 의료현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

먼저 17일 총회를 개최한 수성구의사회(회장 이성락)는 제34차 정기총회를 열고 정부가 추진중인 원격의료법 개정안과 투자활성화 대책 등 영리병원 추진을 적극 반대하는 4개항의 결의문을 채택했다.

또 총회에서는 자동차보험 CT·MRI 검사 기준을 건강보험과 차별화해 무차별 삭감이 없도록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보건복지부, 그리고 손해보험회사에 강력하게 건의해야 한다는 안건 등 4개 의안을 대구시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에 상정키로 했다.

이성락 회장은 "국가의 왜곡된 의료정책의 산물로 이어온 저수가와 저가진료 저부담 정책은 정부의 인기정책으로 지속되어 왔다"며 "이제는 의사들도 한계점에 도달해 중소병원이 도산하고, 많은 동네의원들이 폐업과 개업·이전 등 악순환이 반복되는 현실은 의료의 질을 담보할 수 없는 지경에 와 있다"고 우려했다.

또 "이제는 정부가 스마트폰으로 진료를 강제혀려 한다"며 "아무리 좋은 의료정책이라도 탁상공론으로 밀어붙이기식으로 졸속으로 추진하면 결국 그 피해는 국민에게 돌아갈 수 밖에 없는 점을 정부는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구시의사회 달서구의사회는 19일 정기총회를 열고 정부의 탁상공론식 정책 추진을 비판했다.(사진제공 대구시의사회)
달서구의사회(회장 김태형)는 19일 총회를 열고 '물리치료 관련 고시 현실화 건의'를 비롯한 12개 의안을 대구시의사회 대의원총회 상정안건으로 채택하는 한편 2014년도 세입세출예산안 6360여만원을 의결했다.

김태형 회장은 "원격진료 저지 및 의료민영화 저지 궐기대회에 적극 참여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회원과 집행부 사이에 소통이 잘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봉사활동을 통한 지역주민에 존경받는 의사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날 총회는 박성민 대구시의사회 부회장의 의정협의체 협의결과에 대한 경과설명이 있었으며, 정부가 강행하고 있는 의료영리화 및 원격의료 추진을 반대하는 결의문 채택이 있었다.

북구의사회도 20일 제34차 총회를 열고 새해예산 및 사업계획을 수립했다. 또 원격의료 시행 반대, 리베이트 쌍벌제 폐지 등 10개 의안을 ㅐ구시의사회 정기대의원총회에 상정키로 했다.

서구의사회는 21일 대구호텔에서 정기총회를 열었으며, 남구의사회(2월 24일)·달성군의사회(2월 26일)·동구의사회(2월 27일)·중구의사회(2월 28일) 순으로 총회가 열릴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