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는 환자 입장에서 환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며, 이를 위한 방안으로 행정절차 간소화, 응급실 개선, 주말 검사제도 도입, 진료시간 연장 등이 제안됐다.
의료진 45명을 비롯 진료지원직, 관리직 38명이 참여한 세미나에서는 성과급제 도입과 관련, 성과와 보상간의 명확한 연계 관계 형성, 노력, 성과, 보상 관계의 투명성 확보, 경영자의 명확한 성과주의 인사 철학 및 경영 비전, 현실과 환경의 인식, 책임성이 부여되는 조직체계 개편, 성과급제 도입시 공감성 확보 및 반발 극복 등의 과제가 논의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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