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Thanks giving day' 추수감사절, 한 해의 수확을 감사하는 만찬…
'Thanks giving day' 추수감사절, 한 해의 수확을 감사하는 만찬…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3.11.18 11:5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랜드힐튼서울 호텔의 추수감사절 만찬 메뉴
'추수감사절(Thanks giving day)'은 매년 11월 대부분의 개신교에서 지키는 행사로 올해는 마지막주 목요일 28일이다. 추수감사절은 수확을 기념하는 축제답게 풍성한 파티 음식과 함께 즐기는 것이 일반적이다. 코스요리로 화려하게 즐길 수 있는 추수감사절 메뉴와 홈파티를 위해 테이크아웃이 가능한 메뉴 등 특급호텔의 추수감사절 프로모션 메뉴는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봤다.

▶그랜드힐튼서울 호텔의 알파인 델리는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12월 31일까지 칠면조 요리를 판매한다. 칠면조 요리의 성패를 가르는 양념, 소금·설탕·레몬·파슬리 등의 재료를 물과 혼합해 직접 준비한다. 해동된 6∼9kg 무게 정도의 칠면조를 혼합 양념에 10시간 정도 푹 절인 후 170℃의 오븐에서 표면이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오븐에서 꺼낸 칠면조를 쿠킹 호일로 싸서 상온에서 3시간 정도 더 익히면 구운 칠면조 요리가 완성된다.

칠면조 외에도 으깬 감자·크랜베리 소스·지블렛 소스·꼬마 양배추 등의 메뉴와 다진 소시지·사과·밤·허브 등을 천에 넣고 비틀어 소시지 모양으로 속을 꽉 채운 전통 스터핑 디쉬가 같이 준비된다. 모든 메뉴 테이크 아웃용으로 각각 포장이 가능하다. 오랜 시간 정성을 들여 만드는 칠면조 요리 특성상 2일 전에 사전예약은 필수다(문의=02-2287-8989).

▶롯데호텔서울의 델리카한스에서는 25∼28일 '추수감사절 메뉴 홈 딜리버리 서비스'를 벌인다. 1년에 단 한번뿐인 추수감사절을 기념해 잘 구운 칠면조 고기를 비롯, 호박파이·크랜베리소스 등으로 차려진 추수감사절 패키지 메뉴를 준비해 사랑하는 가족이나 지인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알뜰족을 위해 예약 판매한다. 특히 패키지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무료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며 오븐에서 바로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상태로 제공된다(문의=02-317-7148~9).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의 추수감사절 만찬.
▶그랜드하얏트서울 호텔의 파리스 그릴과 더 델리에서는 추수감사절 만찬과 테이크 아웃 요리를 선보인다. 파리스 그릴에서는 28일 단 하루 추수감사절 만찬을 즐길 수 있는 4코스 디너 메뉴를 선보인다. 메뉴는 아티초크 버섯 라구·완두콩 뮤즐리를 곁들인 가리비 구이를 애피타이저로 즐길 수 있으며 월넛 애플·방울 양배추·으깬 감자와 볶은 양배추·베이컨 등 전통적인 재료로 풍성하게 속을 채워 특유의 담백함을 살린 칠면조 로스트 요리 또는 풍부한 육즙과 고소한 맛이 일품인 크릭스톤 쇠안심 스테이크 중 하나를 메인 요리로 선택할 수 있다.

디저트는 펌킨 파이·치즈 케이크·피칸 파이·아이스 크림 등이 커피 또는 차와 함께 준비된다. 이와 함께 더 델리에서는 추수감사절 대표 아이템인 파이부터 저녁 만찬용 구이 요리까지 다양한 테이크 아웃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칠면조 구이·치킨 구이·보스턴 랍스터·매쉬드 포테이토 등 푸짐하게 준비된 메뉴는 28일까지 선보인다(문의=02-799-8161, 02-799-8167).

▶파크하얏트부산 호텔에서는 추수감사절을 맞아 다이닝룸의 스페셜 추수감사절 디너 세트 및 사이드 디쉬와 여러가지 특제 소스를 곁들인 부드럽고 담백한 칠면조 구이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선보인다. 호텔 시그니처 레스토랑 다이닝룸이 27∼29일까지 선보이는 추수감사절 스페셜 디너 세트는 2인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4코스 세트 메뉴로 마련됐다.

다채로운 다이닝룸 에피타이저 컴비네이션과 시금치·호두 크림·트러플을 곁들인 라비올리 리코타 치즈·메이플 시럽으로 글레이즈 한 칠면조 수프림 등 에피타이저부터 메인 요리까지 풍성하게 구성된 메뉴가 추수감사절의 넉넉함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저트로는 밤 몽블랑 다코아즈와 홍시 쿨리가 커피 혹은 프리미엄 티와 함께 제공된다. 칠면조 구이 테이크아웃 메뉴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충분한 6∼8킬로그램의 칠면조 구이를 지블레 소스·애플 소스·크랜베리 소스 등 파크하얏트부산 총주방장의 특제 소스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으깬 감자·글레이즈한 당근 등의 사이드 디쉬도 함께 제공된다(문의=051-990-1300).

▶반얀트리클럽 앤 스파서울 호텔의 페스타 비스트로 앤 바에서는 21일 저녁 칠면조 구이를 비롯 다양한 파티 음식을 제공하는 터키 나잇을 준비했다. 토마토 살사 및 아티초크 딥이 함께 제공되는 사워도우 빵과 셰프의 아뮤즈 부쉬를 시작으로 옥수수 샐러드와 석류·로메인 샐러드와 그릴에 구운 닭 안심·구운 단호박 크림 수프·돼지고기 라구와 푸실리 파스타·북대서양 바닷가재 구이와 레몬 꽁피 그리고 망고 셔벗까지 모두 맛 볼 수 있는 메뉴다. 또 주방에서 통째로 익힌 칠면조 구이는 고객의 테이블 앞까지 서비스 카트로 운반해 따뜻한 상태에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 서브해 준다. 꿀을 첨가한 칠면조 구이는 구운 돼지고기 햄과 감자·당근·아스파라거스·토마토 등 각종 구운 야채와 함께 제공된다. 디저트로는 호박 파이·피칸 파이·브레드 푸딩을 커피 또는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홈파티에서도 칠면조 구이를 즐길 수 있도록 포장 판매 한다. 메이플 시럽에 글레이즈해 오븐에서 통째로 구운 칠면조는 물론이고 각종 구운 야채·크랜베리 소스 및 레드와인 소스 그리고 호박 파이까지 한 세트로 구성됐다. 3일 전에 예약을 해야하며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판매한다(문의=02-2250-8170).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