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0:33 (금)
시원한 특급호텔 '실내수영장'특선
시원한 특급호텔 '실내수영장'특선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3.06.28 15:4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위에 지친 피로를 한꺼번에 날려버린다

 

▲ 플라자호텔 실내수영장

작열하는 태양 아래 최고의 놀이는 단연 물놀이다. 올 여름 특급 호텔가에서는 저마다 시설에 경쟁력을 갖추고 여름 피서객을 맞을 준비를 마쳤다. 해마다 실내 수영장은 야외 수영장에 비해 선택의 순위에서 밀렸지만, 올해는 야외 놀이의 최고 방해꾼인 '진드기'가 곳곳에 출몰하는 터라 야외와 흡사한 구조를 갖춘 실내 수영장이 가족 단위 피서객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 시원한 통유리로 실내가 그대로 보이는 수영장
천정과 벽면 전체가 통유리로 돼있어 자연채광 아래 유유자적 시원한 수영을 즐기고, 태닝 또한 가능하다. 시설 또한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청결을 가장 우선시해, 오존 여과 관리 시스템으로 사계절 최적 온도와 청결한 환경을 유지한다. 메인 풀은 25m이며, 한쪽에는 수심 60cm 원형의 유아 풀도 별도로 갖춰져 있다.

낙상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미끄럼 방지 특수 타일이 설치돼 있어 가족단위의 고객들이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하다. 본관 '서머 패키지' 이용 고객은 객실 당 2인, '그랜드 스위트 패밀리 바캉스 패키지' 이용 고객은 객실 당 4인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문의=02-2287-8277).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무더위 앞두고 친환경 수영장으로 새단장
서머 시즌을 앞두고 친환경으로 단장한 실내 수영장으로 재개관했다. 6레인의 메인 풀·치료와 미용을 위한 테라피 풀·유아용 풀·자쿠지·국내 특1급 호텔로는 유일한 수심 4.7m의 스쿠버 다이빙풀 등 다양한 구성으로 리노베이션 됐다. 특히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가장 크게 변화된 부분은, 친환경 공법을 통해 자원 절약과 유지 관리에 용이해 진 것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수영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건강한 수영장으로 탈바꿈했다는 점이다.

이번 시공에는 이탈리아의 'A&T 유로파 스파'사의 기술자들이 직접 참여했다. 수영장이 있는'마르퀴스 더말 스파 앤 휘트니스 클럽'은 아시아 최대 규모 및 시설을 자랑한다. 특히 2000년 4월, 온천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이후 지하 600m에서 용출 되는 온천수가 공급되고 있다. 수영장의 다양한 시설 중 '아쿠아 짐'은 육상에서 사용하는 체련기구를 물속으로 옮겨놓은 장비로, 관절이나 인대가 좋지 않거나 수술 후 물리 치료가 필요한 재활 환자들을 위한 장비다. 관절에 무리가 없어 노약자 및 어린이도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문의=02-6282-6570).

▶도심 전경을 한 눈에 바라보며 즐기는 플라자호텔 실내 수영장
플라자휘트니스클럽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은 시내 한가운데 빌딩의 18층에 위치해 도심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전망이 환상적인 곳이다. 특히 내부는 천정을 비롯해 전면이 통 유리창으로 이뤄져 있어 낮에는 자연채광이 들어오는 쾌적한 환경에서, 밤에는 도심의 야경을 감상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플라자휘트니스클럽 내 15층은 여성 사우나·파우더룸·건강식 메뉴를 제공하는 전용 라운지, 16층은 남성 사우나·그루밍룸 안내 데스크, 17층은 체련장으로 전문 퍼스널 트레이너가 셰이핑·슬리밍·재활운동 프로그램 운동 및 베이직 스트레칭과 같은 워크아웃 프로그램을 강습한다(문의=02-771-2200).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실내수영장
▶수영과 자쿠지를 동시에 즐기는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수영장
이 곳 수영장은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가장 위대한 건축가' 아담 티아니가 요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독특한 수영장 천장과 더불어 유러피안 스타일의 카바나와 선베드 등이 마련돼 도심 속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수영장은 국제 규격의 크기(25m)로 3개 레인을 갖췄으며, 24시간 여과 시스템이 가동돼 최고의 수질을 자랑한다.

수영장 옆에는 2개의 자쿠지가 마련돼 있고, 공기방울을 이용한 수중 마사지를 즐길 수 있다. 9월 1일, 서머 패키지 판매 기간 동안에는 저녁 8시30분부터 '로맨틱 무비 나이트' 이벤트를 진행한다(문의=02-771-0500).

▶하얏트 리젠시 인천
2층 피트니스 센터 '클럽 올림퍼스' 내에 위치한 수영장에는 전면 유리를 통해 자연 채광이 들어오고, 수영장 측면 통유리창을 오픈하면 야외 정원으로 연결돼 실내 수영장과 야외 수영장의 장점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길이 25m 규모의 수영장은 오존 살균 시스템을 갖춘 최신식 월풀 시설을 겸비하고 있다. 수영 후에는 300여 가지 야생화로 꾸며진 야외 정원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실내는 물론, 야외 우든 덱에도 선 베드가 설치돼 있다. 자연 채광이 들어오는 실내 수영장은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어느 때나 야외에서 수영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여름 성수기 기간에는 어린이들을 위한 유아풀을 별도로 운영해 가족 모두가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문의=032-745-1234).

▶콘래드 서울
콘래드 서울 8층에 위치한 펄스에이트 수영장은 천창을 통한 자연채광을 만끽 할 수 있으며 또한 고층에 위치해 탁 트인 조망권을 자랑한다. 날씨가 맑을 때는 마치 바깥에서 수영을 하고 있다는 착각을 할 정도로 자연광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동선의 효율성을 강조한 펄스에이트는 수영장에서 사우나·체련장·리셉션 모두 연결이 돼 다른 곳을 통해 나가지 않아도 원하는 장소로 바로 이동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문의=02-6137-7000).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서울의 최고층 24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은 높고 넓은 전면 통창을 통해 낮에는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수영할 수 있고, 밤에는 눈부신 도심의 야경을 내려다볼 수 있어 로맨틱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일반 수영장과는 달리 수영장 가장자리가 보이지 않는 인피니티 풀 형식으로 제작돼 마치 물이 도심 한가운데로 떨어지는 듯한 아찔한 느낌을 주며, 통 유리를 통해 들어오는 자연 채광에 따라 수영장의 조명도가 달라져 매 시간마다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한다. 시시각각 바뀌는 수영장 천장의 조명과 함께 펼쳐지는 도심 차량의 불빛이 한데 어우러져 석양부터 새벽까지는 더욱 아름답고 몽환적인 절경을 이룬다.

독특하고 로맨틱한 컨셉과 화려한 도심 전경 그리고 붐비지 않고 조용한 분위기 덕분에 커플과 연인들이 가장 가고 싶은 호텔 수영장으로 손꼽는다. 객실 투숙객·스파 트리트먼트 이용 고객·파크 클럽 고객 등에게 오픈되며, 수영장과 함께 피트니스 스튜디오와 사우나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문의=02-2016-1234).

▶파크하얏트 부산 로맨틱 실내 수영장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파크 하얏트 부산은 부산 해운대의 햇살과 바람, 바다와 자연을 그대로 실내에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화강암으로 만든 20미터 길이의 실내 수영장은 호텔 4층에 위치하며, 창가에 위치한 선베드는 전면 유리창을 통해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해운대 바다 전경과 따뜻한 햇살을 실내에서도 마음껏 누릴 수 있다.

또한 야간에는 천장에 설치된 LED 조명 및 은은한 분위기의 실내조명이 외부 광안대교 야경과 어우러져 더욱 편안하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실내수영장은 오전 6시 부터 밤 10시 까지 운영되며 최대 수용인원은 30명이다(문의=051-990-1234).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수 휘트니스 & 스파' 실내 수영장
여의도에 위치한 '수 휘트니스 & 스파'내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은 회원과 투숙객에게 오픈되며 오전 5시 30분 부터 오후 10시 까지 운영된다. 이곳은 25m 길이, 5레인으로 구성된 메인 풀과 유아풀·자쿠지·건식 한증막 등으로 이뤄져 있다.

메인 풀에는 수중운동기구를 갖추고 있으며 수중 인체활동에 가장 적합한 29℃ 온도를 유지한다. 뿐만 아니라 국내 호텔 중 유일하게 수중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언더워터 뮤직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천장에 있는 채광 창문을 통해 하늘을 보며 운동 할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이다(문의=02-2090-8000).

▶쉐라톤 인천 호텔 수영장
쉐라톤 인천 호텔은 '필터 순환방식'을 이용한 수질관리를 통해 피부를 보호하고 자연과 융화되는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통 창 유리로 돼 있어 야외 분위기가 연출되며, 모던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CF나 뮤직비디오 등 촬영문의가 많이 들어오는 곳 중 하나로 알려졌다(문의=032-835-1004).

▶밀레니엄 서울 힐튼 수영장
3층에 위치한 이그제큐티브 헬스클럽내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은 길이 18m로 아담한 규모이며 100% 자연채광을 즐길 수 있다. 수영장 옆에는 자쿠지와 건식나우나가 있어 수영 후 지친 몸을 달랠 수 있다. 또한 수영장 밖에 마련된 데크에서는 도심 빌딩 속 공간에서 선탠을 즐길 수 있어 특색 있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문의=02-753-7788).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