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셰프가 즉석에서 바로바로 요리해주는 특급호텔가 라이브 스테이션을 즐겨보자
셰프가 즉석에서 바로바로 요리해주는 특급호텔가 라이브 스테이션을 즐겨보자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3.05.14 11:0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이블 앞 즉석에서 요리해주는 라이브 스테이션은 즉석에서 만들어 풍미가 살아있는 따끈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즐거움 외에도 전문 셰프의 조리하는 빠른 손놀림을 보는 재미도 톡톡하다. 이 즐거움을 맛볼수 있는 현장을 찾아 가보자

그랜드힐튼서울, 이탈리안 요리.
▶그랜드 힐튼 서울의 에이트리움 카페는 시원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인공폭포, 천장 가득 쏟아지는 햇살, 삼중주 트리오가 연주하는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회가 펼쳐지는 곳이다. 이 곳에서는 계절마다 싱싱한 제철 요리들이 선보여지는데, 6월 30일까지 새로 부임한 이탈리안 셰프 미켈레 달 쎄로가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즉석 요리를 선보인다.
 

지루한 형식의 다이닝을 탈피한 라이브 스테이션은 피자를 구울 때 쓰는 화덕 옆으로 셰프가 자리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청에 따라 즉석에서 화려한 요리 실력을 뽐내며 메뉴를 준비한다. 이와함께 대중적인 스파게티 면, 넓적한 스파게티 면의 탈리올리니, 튜브형의 짧은 파스타의 리가토니 등 이탈리안 정통의 맛을 살린 스파게티, 이탈리안 식의 라자냐와 피자가 다양한 종류로 준비된다. 가격은 2만 4000원부터 4만 2000원사이다(문의=02-2287-8270).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2012년, 뷔페를 선보이는 카페 아미가와 이탈리안 레스토랑 베로나를 통합해 카페 아미가의 뷔페 메뉴에 즉석에서 파스타, 화덕 피자 등을 선보이는 이탈리안 라이브 스테이션 메뉴를 추가했다. 카페 아미가의 뷔페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은 베로나의 오픈 주방에서 구워내는 화덕피자와 파스타를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2~20인까지 다양하게 마련된 베로나 별실도 이용할 수 있다.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즉석으로 만들어 선보이는 파스타 3종·화덕피자 2종은 매일 메뉴를 변경해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이 재방문 했을 때에도 새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뷔페 가격은 점심 5만 6500원, 저녁 6만 8000원부터다.

또한 13일 오픈한 도심 속 정원 '가든 테라스'에서는 호텔 셰프가 다양한 재료를 즉석에서 그릴에 구워 제공하는 라이브 그릴 스테이션 메뉴를 선보인다. 모둠 소시지 구이·모둠 닭다리 구이 등 다양한 그릴 메뉴를 고객이 보는 앞에서 즉석으로 구워 제공해 오감 만족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가격은 라이브 그릴 스테이션 메뉴 1만 6000원부터다(문의=02-3440-8000).

▶르네상스 서울 호텔의 뷔페 레스토랑 카페 엘리제는 캐주얼하면서도 모던한 분위기의 감각적인 오픈 키친 스타일의 레스토랑으로 한·중·일 양식 및 동남아까지 세계 각국의 다국적 요리들을 포함해 120여 가지의 다양한 요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오픈 키친에서는 쉐프가 회·초밥·면 요리·육류·테판야끼 요리 등을 취향에 맞춰 즉석에서 만들어 준다. 특히 외식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한 간장게장·호박죽·도가니탕·오곡밥·식혜 등 친근하고 익숙한 요리들도 함께 준비됐다(문의=02-2222-8635).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피스트의 면요리.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피스트' 는 뷔페와 일품 메뉴를 레스토랑 홀과 프라이빗 다이닝 룸에서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호텔 41층에 위치해 환상적인 조망을 자랑한다. 아시아 음식부터 웨스턴 음식까지 세계 각국의 음식과 라이브 스테이션·한식 스테이션·해산물 스테이션·디저트 스테이션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며, 오픈 키친 구조로 주방장에게 음식에 대해 물어보거나 면요리·파스타 등의 요리를 원하는 재료로 주문해 조리 과정을 직접 보고 즉석 요리를 맛 볼 수도 있다.

면 요리 라이브 스테이션은 버섯·두부·오징어·계란 등 원하는 속 재료와 에그 누들·쌀 국수·우동·메밀면 중에 원하는 것을 골라 주방장에게 주면 따뜻한 국물이 있는 누들을 만들어 준다. 또한, 파스트 라이브 스테이션에서는 파스타 면의 종류와 크림·토마토·미트 소스 가운데 선택하면 즉석에서 조리된 파스타 요리도 즐길 수 있다.

스시 라이브 스테이션에서는 준비된 재료 중 원하는 스시를 요청할 수 있고, 디저트 라이브 스테이션에서도 즉석 구워주는 도톰한 팬케이크와 와플에 2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토핑이 준비돼 있어 취향에 따라 골라 먹을 수도 있다(문의=02-2211-1710~1).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뷔페 레스토랑 브래서리에서는 대관령에서 키운 청정 한우를 부위별로 직접 선택해 바로 구워주는 라이브 스테이션을 진행중이다. 치맛살·업진살·부채살 등 쉽게 접하기 어려운 부위를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바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채소와 함께 볶은 차돌박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유자소스를 얹은 문경 약돌 돼지 고기로 만든 더덕 부추 떡갈비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매콤한 해산물 요리인 스파이스 게는 껍질까지 같이 튀겨 바삭한 식감과 더불어 몸 속의 노폐물을 배설하는 효능이 뛰어난 키토산이 다량 함유돼 있다. 국내산 무항생제 닭으로 만든 닭고기 몽골리안 요리와 훈제 오리 고기 요리도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다(문의=02-3430-8610).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