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5 18:04 (목)
드라마 명 장면 속 특급호텔! 그 장소가 궁금하다?

드라마 명 장면 속 특급호텔! 그 장소가 궁금하다?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3.05.06 12:50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로얄스위트
럭셔리하고 세련된 특급호텔은 드라마·영화 유력 촬영지로 손꼽힌다. 호텔측에서도 간접 노출을 통한 홍보를 자연스럽게 할수 있어 촬영은 반가운 손님이 아닐 수 없는데 호텔에서 촬영이 시작되면 고객들의 관심 또한 배가되기 때문…. 여기에 드라마 촬영지 방문을 위해 한국을 찾는 열혈 해외 팬들도 있으니 더욱이 촬영을 마다할리 없다. 자 그럼 화제의 그 장소를 찾아가서 나도 주인공이 되보면 어떨까?

▶그랜드 힐튼 서울 : 넓은 용적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그랜드 힐튼 서울은 드라마·영화 촬영팀이 선호하는 장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호텔에 들어서기 전 골드 컬러의 화려한 입구, 로비의 탁 트인 시야와 도심 속 리조트 같은 환경, 이제 막 리노베이션이 끝난 모던한 객실은 많이 촬영이 이루어진 곳이기도 하다. 최근 성황리에 종영된 종편 드라마 '무자식 상팔자', 돈의 화신 후속편인 '출생의 비밀'은 호텔의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외경과 호텔 로비, 객실 등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무자식 상팔자'는 객실에서 주인공의 프로포즈 장면과 중식당에서 상견례 장면을 촬영 했다. 또한 '출생의 비밀'은 성유리가 외국에서 기억상실증에 걸린 후 한국에 돌아와 호텔에 투숙하는 장면을 SBS '야왕'은 로비와 라운지 바인 테라스 라운지에서 촬영을 했다. 이와 함께 로비 입구 왼편으로 위치한 클럽&라운지 컨셉의 바발루는 영화 '배우는 배우다'의 배경으로 일주일 대여해 촬영을 하기도 했다. 호텔의 매출은 방송촬영 후 작년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고 하니 드라마의 위력이 놀라울 뿐이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 TV 드라마 촬영장소의 명소 가운데 하나다. 많은 이슈를 낳았던 KBS '착한남자', SBS '그 겨울 바람이 분다', '옥탑방 왕세자', '바보엄마', MBC '더 킹 투하츠', '보고싶다' 외에도 수많은 드라마의 중요 장면이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촬영됐다.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는 한류스타 박유천과 한지민이 주인공이었는데, 호텔 페이스 북에 '옥탑방 왕세자' 드라마 촬영에 대한 내용이 업로드 되자 아시아 팬들의 호텔 방문자 수가 급격히 늘었다는 후문이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 권상우·수애 주연 드라마 '야왕'은 두사람이 만나는 장소로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최고가 객실인 로얄 스위트와 로비로 낙점, 촬영을 했다. 또한 지난 여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장동건·김하늘 주연의 '신사의 품격'에서는 지하 1층 조이 바에서 장동건과 김수로 등이 파티를 즐기는 장면을 촬영했는데 이 후 '신사의 품격을 촬영했던 트랜디하고 감성적인 바'라는 유명세를 떨쳤다. 이 외에도 최근 신하균 주연의 영화 '런닝맨'의 호텔 씬은 모두 이 호텔에서 가졌다.

그랜드힐튼호텔

쉐라톤디큐브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 호텔바 루즈는 KBS '착한남자'에서 주인공 송중기가 일하는 바로 그 장소. 방송 직후 많은 여성 팬들이 방문해 송중기가 만들었던 칵테일을 주문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최고가 객실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는 MBC '아들녀석들'에 명세빈·이성재의 첫날밤 장면을 촬영하기도 했다.

▶플라자호텔 : 2010년 재개관 전후로 다양한 TV 드라마 장소로 유명세를 떨친 곳 가운데 하나다. 호텔 리노베이션 전에는 드라마 KBS '겨울연가', MBC '내 이름은 김삼순', '내조의 여왕' 등을, 재개관 이후에는 KBS '최고다 이순신' 등의 촬영 장소로 알려졌다. 이 드라마는 높은 시청률을 낳으며 고객들의 문의가 높아지는 등 간접광고의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는 중이다.

한편, 플라자호텔은 외국인 투숙객 중 일본인의 비율이 높은 편인데, 특히 일본 여성들이 플라자호텔을 선호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겨울 연가룸' 때문이다. 드라마 겨울연가가 종영된 지 오래됐지만, 극 중 주인공인 배용준이 드라마에서 잠깐 머물렀던 스위트룸 1952호는 여전히 '겨울연가룸'으로 불리며 일본인 관광객들의 문의 전화가 오고 있고, 1952호 앞에서 기념 사진 촬영을 하는 관광객이 아직도 있을 정도다. 당시 호텔에서는 이 같은 열기에 힘입어 객실에 겨울연가 포스터를 붙이고 드라마 비디오 대여와 드라마 OST 증정 등의 혜택을 포함한 '겨울연가' 패키지를 만들어 큰 히트를 쳤었다. 타 패키지에 비해 다소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큰 인기를 얻어, 판매기간을 연장하기까지 했었다.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 : 'Marriott Executive Apartments'의 경우, 메리어트에서 운영하는 장기투숙형 호텔 가운데 가장 높은 품격을 자랑하는 브랜드다. '신사의 품격'에서 장동건이 사는 집으로 촬영. '레지던스' 호텔의 '고급화' 이미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됐다. 그리고 '신품' 촬영지, 특히 장동건의 거주지라는 컨셉으로 온라인 세일이 50% 이상 상승했다고 한다. 극중 김하늘과 박주미가 이야기를 나누던 라운지 '라이브러리'는 매주 목요일 운영되는 와인 뷔페 때, 특히 여성들이 그녀들이 앉았던 자리를 예약하고 싶어한다고 한다. 앞으로 KBS미니시리즈 '상어'에서도 극중 호텔 재벌 김남길이 사는 집으로 등장해 고품격 주거지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 세계적인 가수 싸이의 뮤직비디오 '젠틀맨'의 엘리베이터·연회장·복도 씬 등을 촬영한 호텔이다. 그랜드 볼룸 앞 포이어(Foyer, 연회장 앞 별도 전실)는 높은 천장과 넓은 공간으로 싸이가 여러 명의 댄서들과 군무를 춘 바로 그 유명한 장소다. 또한 유재석을 놀리기 위해 전 층의 엘리베이터 버튼을 모두 누르는 장면과 정형돈과 함께 여성의 의자를 빼는 장소는 호텔 34층에 위치한 프렌치 레스토랑 '테이블 34'다. 이 곳은 현재 싸이의 뮤직 비디오로 많은 관심을 받는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싸이 뮤직 비디오를 전적으로 지원하게 된 배경에는 작년 '강남 스타일'의 폭발적인 인기로 '강남' 지명이 널리 알려진 점에 대한 감사의 의미가 담겨있다고 한다. 당시 한국에 대한…특히 강남이라는 지명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널리 알린것과 함께 이에 재빨리 발맞춘 강남지역을 관광하는 '강남 인사이더 패키지' 상품의 호응에 대한 보답(?)이라고 한다. 한편 강남 인사이더 패키지의 시즌 2 개념으로 오는 상반기에 '강남 젠틀맨 패키지'를 호텔은 선보일 예정이다.

▶메이필드 호텔 : 잘 가꾸어진 정원수와 꽃으로 장식된 정원…유럽풍의 벽돌건물로 지어진 호텔로 서울 시내에서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하면서도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호텔로 유명한다. 때문에 드라마나 CF에 단골로 출연하는데 그 동안 SBS '돈의 화신', KBS '넝쿨째 굴러온 당신'·'부자의 탄생'·'아가씨를 부탁해', MBC '더 킹 투하츠'·'역전의 여왕', SBS '식객'·'그대 웃어요' 등 TV 드라마의 주요 장소로 제공됐다. 이와 함께 MBC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 및 미닛메이드·삼성카드·오피러스·알리안츠생명 등 많은 CF를 촬영했다.

특히 야외 웨딩 장소 '벨타워 가든'은 동화 속 로맨틱한 웨딩을 연출할 수 있는 곳으로 유러피안 스타일의 종탑이 있어 내추럴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곳은 2007년 MBC '커피프린스 1호점', SBS '그대 웃어요' 등의 주인공이 야외결혼식을 한 장소로 이미 야외 웨딩의 명소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