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06:00 (금)
국내 의료기기 기업, EU와 시너지 효과 낸다
국내 의료기기 기업, EU와 시너지 효과 낸다
  • 고수진 기자 sj9270@doctorsnews.co.kr
  • 승인 2013.03.14 10:28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U 게이트웨이 프로그램, 19~20일 코엑스서 열려

국내 의료기기 기업과 유럽 기업간의 협력이 늘어나고 있다. 유럽은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 기업은 유럽 수출과 선진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유럽연합(EU)은 유럽기업과 한국기업의 비즈니스 협력 도모를 위한 'EU 게이트웨이 프로그램 2013 헬스케어·의료기술 전시상담회'를 19~20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상담회에는 총 14개국 38개 헬스케어·의료기술 관련 우수 제품과 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이 한국의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아 방한한다.

EU 게이트웨이 프로그램은 한국기업과 유럽기업 간 1:1 비즈니스 미팅을 통한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되면서 한국과 EU 기업에게 네트워크 구축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 참관했던 의료기기 수입업체 관계자는 "국내에서 찾기 힘든 제품이 유럽에는 매우 다양하게 개발되고 상용화 돼있는 것에 놀랐다"면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럽의 의료기기 산업에도 관심을 갖고 수입할 만한 제품을 찾아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해당 분야에서 고도의 기술력을 가진 기업으로 구성돼 있는 만큼, 38개 업체 중 5개 기업을 선정해 소개하려 한다.

▲소프트네타, 의료영상·정보처리시스템 특화 기업 [리투아니아]

 
소프트네타는 의료영상 및 정보처리시스템 특화 기업으로, 의료영상의 저장을 위한 여러 옵션 제품과 IT 인프라 솔루션과 시스템 통합 등 의료 관련 IT서비스를 제공한다.

팩스원 서버용 의무기록 패키지인 '메드리포트'는 의무기록시스템으로 단독 사용이 가능하다. 또 플래시 기반으로 융통성과 휴대성을 겸비하고 있다.

▲에이치앤오 이큅먼트, 냉동요법으로 피부 병변 치료 기업 [벨기에]

 
에이치앤오 이큅먼트는 냉동요법을 통해 피부의 병번을 치료하는 크라이오펜을 생산하고 있다. 냉동요법은 매우 낮은 온도에서 이상이 있는 피부 조직을 정확하게 선택해 파괴하는 임상시술로, 족부의학·피부미용·수의학 등 많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족부의학과에서 크라이오펜은 바이러스성 사마귀와 한공각화증 등과 같은 병변의 치료용으로 사용된다. 또 피부 미용 목적으로는 냉한제가 함유된 마이크로 파인 제트를 사용해 밀리미터 단위의 정확성으로 주변의 정상 조직에는 손상이 없도록 치료한다.

▲아웰 인터내셔널, 실험실 원심분리기·실험실 장비 설계 [프랑스]

 
아웰 인터내셔널은 인체공학적 설계를 목표로 안전성과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실험실용 원심 분리기를 설계하고, 제조·판매한다. 기타 실험실 장비들은 자사 판매망을 통해 보급하고 있다.

아웰은 클래식·다기능·고속의 3가지 타입으로 분류된 원심분리기로 모든 모델에 전동식 개폐구를 제공해 생산성을 높였다.

▲라이네커 레하테크닉, 시각장애인 위한 장비 개발 [독일]

 
라이네커 레하테크닉은 시각 장애인들이 사용하는 고정식 광전자 리딩 시스템, 이동식 및 휴대용 확대경 시스템, 음성시스템 등을 개발하고 제조·판매한다.

특히 사용자의 잠재시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확대경 시스템에 주력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광전자 시스템은 광학유리나 망원경으로 읽기가 어려운 사용자들의 읽기능력을 최적화하는 보조공학을 기반을 뒀다.

▲AB 아날리티카, C형 간염 바이러스 유전자형 분석 감염진단기기 [이탈리아]

 
AB 아날리티카는 호흡 검사기와 체외진단 의료기기의 설계·개발·생산 및 수출 전문기업이다. 우수한 자체 연구진과 함께 대학·연구소·종합병원 등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축적된 과학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의료지침을 준수하며 품질·혁신·안전성을 충족하는 진단기기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AB 아날리티카는 이번 전시상담회에서 C형 간염 감염진단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