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kimes2013 골밀도 측정기 4종 선보여
kimes2013 골밀도 측정기 4종 선보여
  • 특별취재팀 admin@doctorsnews.co.kr
  • 승인 2013.03.12 10:2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steoPro', 국내 유일 Whole Body Type 골밀도 DEXA Line up에 성공

골밀도 측정기 및 뇌혈류 진단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의료기기 전문업체 비엠텍월드와이드(대표 한승무)는 국내 최초로 고속 스캐닝과 고해상도 영상을 구현하는 최신 DEXA(Dual Energy X-ray Absorptiometry) 골밀도 측정기 신제품 4종을 KIMES 2013을 통해 선보인다.

높은 기술력을 갖춘 회사로 잘 알려진 비엠텍월드와이드의 의료장비 가운데 특별히 주목해야 하는 제품은 DEXA(이중에너지 X선 흡수계측법) 기술을 구현한 OsteoPro DEXA 시리즈이다.

이 제품은 해외(GE, Hologic) 제품들과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독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의 원가를 혁신적으로 낮추고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경제성이 매우 높은 전신 스캐닝 DEXA 골밀도 측정기의 제품화에 성공한 좋은 사례로 평가를 받고 있다.

이중에너지 X선 흡수 계측법은 서로 다른 두 개의 에너지 레벨로부터 영상을 획득하는 방법이다. OsteoPro는 두 개의 다른 에너지 X선 광자를 사용해 인체를 통과할 때 감쇄 정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고에너지와 저에너지의 X선을 각각 따로 측정하므로 경로에 의한 오차도 적어서 다른 방식보다 정밀하고 빠르게 골밀도 값을 측정할 수 있다.

DEXA 골밀도 측정기는 뛰어난 정확성과 짧은 스캔시간, 낮은 방사선량과 안정적인 보정, 적은 비용 등의 장점으로 인해 현재는 골다공증을 진단하고 치료의 반응을 평가하는 필수적인 장비로 잘 알려져 있다.

▲ OsteoPro DEXA Smart Scanning System

척추, 대퇴골 및 전신의 골량을 측정할 수 있으며 정확도와 정밀도가 높고 환자에게 노출되는 방사선량이 낮아서 대부분의 의사들이 선호하고 있다.

OsteoPro DEXA 시리즈 제품은 가장 안정적인 엑스선 발생장치 및 검출기를 사용하면서도 가격의 거품을 제거한 경제성이 매우 높은 제품으로 현재 전 세계 많은 국가에서 주목하고 있다.

최고의 의공학 교수진과 연구진들이 23년간 골밀도 진단기 연구를 통해 직접 원천기술을 개발하고 최신 시스템을 기반으로 X-ray Source와 Detector의 위치를 제어하는 정밀제어기술, 정확도와 재현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확한 골형상 추출 영상처리기술 등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크게 강화했다.

지능형 X-ray 골밀도 측정기 OsteoPro DEXA시리즈는 현재 미국 GE사의 DEXA장비에서만 구현되고 있는 Scanning Arm의 Rotation 방식을 채택해 환자의 편의성뿐만 아니라 공간이 부족한 병원에서도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기능성 용도를 한층 높였다.

▲ OsteoPro DEXA Whole Body Scanning System

또 Dual Energy X-ray Beam 생성과 검출방법의 개선으로 부품의 최적화와 본체의 경량화 및 원가절감을 구현했고, X선 발생과 디텍터의 감도 향상을 위한 품질의 개선, 환자 친화적인 소프트웨어 UI 구성, 골다공증 치료에 대한 반응성을 정확히 평가하기 위한 알고리즘의 적용, 환자 맞춤형 골다공증 진단을 위한 스마트 스캐닝 기술이 적용됐다.

세계 최고의 독창적인 골밀도 측정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의 원가를 획기적으로 낮춰 저렴한 가격에 OsteoPro DEXA시리즈 제품을 공급하는 비엠텍월드와이드는 지금까지 고가의 진단장비 구입이 어려웠던 중소 병·의원 및 중·후진국 등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DEXA 골밀도 측정기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골밀도 진단기 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비엠텍월드와이드는 KIMES 2013을 통해 디지털 방식의 초음파 뇌혈류 측정기(Laminar3000), 휴대형 뇌혈류 측정기(Laminar3000P), 초음파 골밀도 측정기(OsteoPro), 모세혈관 검사장비(BC3000)도 함께 선보인다. 또 개인용 디지털 초음파 통증치료기(Sonicare)와 피부미용기(Kara)도 함께 전시한다.

1998년 설립된 비엠텍월드와이드는 세계 최초로 초음파 골다공증 영상 진단기 개발에 성공했고, 그 이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초음파 및 덱사 골밀도 측정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초음파 및 엑스레이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초음파 뇌혈류 측정기, 초음파 근골격계 원인치료기, 디지털 엑스선 포터블 디텍터, 초음파 통증 및 피부치료기도 함께 제품화에 성공했다.

이같은 원동력은 60여명으로 구성된 국내 저명 의과대학 및 의공학 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가 주주들이 직접 제품개발 및 임상에 참여함으로써 산·학·연 협력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의료기관의 Needs를 반영한 제품의 개발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글로벌 의료기기 회사로 도약하고 있는 비엠텍월드와이드의 제품은 현재 신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독일·이탈리아·일본·중국·인도 등 전세계 70여국에 수출하고 있다.

축적된 양산기술 및 우수한 국제 인증시스템을 바탕으로 제품모델의 다양화, 가격경쟁력 확보, 시장확대 전략 등을 통해 점차적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글로벌 종합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전망이다.

현재 경희대학교 의공학과 정교수로 재직중인 한승무 대표는 "2020년까지 비엠텍월드와이드를 국내 3대 의료기기 전문 제조회사로 성장시키고, 또 골밀도 측정기 분야에서는 GE 다음으로 세계 두 번째의 브랜드를 만들어 우리나라 의료기기를 전 세계 시장에 널리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