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바이오, '7천만불 수출탑' 수상
대웅바이오, '7천만불 수출탑' 수상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2.12.10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중동·인도·국 등 세계 20여 개국에 7400만달러 수출

원료의약품 및 의약품 생산·공급회사인 대웅바이오는 제49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70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지식경제부가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의 수출액을 집계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에 기여한 업체에게 수여한다.

대웅바이오는 이 기간 일본·중동·인도·중국 등 전세계 20여개국에 7400만 달러 규모의 원료의약품 및 의약품을 수출했다.

특히 주력 수출품목으로 우루사의 주 원료인 우루소데옥시콜린산(UDCA)의 일본·중동·인도시장 수출 실적이 두드러졌다. 대웅바이오는 이번 수상을 발판으로 일본을 비롯한 선진국 등 해외시장을 집중 공략할 예정이다.

대웅바이오는 지난 2010년 경기도 화성시 '발안지방 산업단지' 내 원료의약품 생산기지로 세계 최고수준의 cGMP공장인 제3공장을 가동하며 생산경쟁력을 강화한 바 있다.

이 공장은 대웅바이오가 국내시장을 넘어 미국·유럽·일본 등 선진국에 원료의약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회사로 도약하는데 중요한 기반이 될 전망이다.

1983년 설립된 대웅바이오는 이미 cGMP 수준을 갖춘 안성공장 및 의약품 원료를 전문 생산하는 향남공장(1,2,3공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UDCA뿐만 아니라 세파계열 경구항생제, 페넴계 항생제 등을 합성해 수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