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스코어를 줄이는 몇가지 방법!
스코어를 줄이는 몇가지 방법!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2.07.19 15:19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아마추어 골퍼들이 스코어를 줄이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연습한다. 스코어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 중 간단한 몇가지 를 소개한다.

▶어드레스 시 긴장감을 사라지게 한다.
많은 골퍼들이 드라이빙 전에 긴장을 해 힘이 들어가 실수를 하게 된다. 너무 많은 긴장은 실수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긴장감을 사라지게 하는 것도 중요하다. 어드레스 시 손목을 흔들어 긴장감도 줄이고 손에 힘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클럽헤드의 라이각도를 활용한다.
어드레스 시 클럽헤드의 라이각도 역시 많은 영향을 끼친다. 보통 샤프트의 흔들림이나 샤프트의 강도가 많은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하지만 라이각도 역시 영향이 크다.

클럽헤드의 끝(Toe)이 땅과 너무 멀다면 너무 평평한 자세가 되어 큰 축을 유발한다. 혹은 클럽헤드의 뒤(Heel)가 땅과의 간격이 너무 크다면 직선스윙이 되도록 해 슬라이스를 유발한다. 어드레스 시 클럽 헤드의 밑 부분이 정확히 땅에 스퀘어가 되어 있어야 볼을 직선으로 때려 좋은 스윙이 나올 수 있다.

▶퍼팅을 하기 전 왼쪽 발의 위치를 맞춘다.
많은 골퍼들이 발의 위치를 간과하고 지나가는데 발의 위치가 맞지 않으면 볼의 정확도가 떨어지게 된다.왼쪽 발의 위치가 볼과 너무 많이 떨어져 있다면 양쪽 어깨가 많이 열려 볼의 정확도가 떨어지는 것이다.정확한 어드레스를 위해서는 왼쪽 발을 볼과 같이 레벨을 맞춰 준다.

▶문제점을 고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해볼 수 있을 것이다.
볼 뒤에 서서 퍼팅라인을 선정한 후 퍼터로 볼 라인을 찍어둔다. 그 후 볼 가까이에 와서 타겟 방향을 바라 본 후, 왼쪽 발을 볼과 맞추고 퍼터 페이스를 양쪽 어깨와 타겟 하는 라인과 평행으로 만든다. 다음 오른쪽 발로 왼쪽 발과 맞춘 후 퍼팅을 진행한다.

스코어를 줄이기 위해 많은 방법을 이해하고 시도해보려 하지만 사실 알고 있는 이론을 몸이 따라와주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일지도 모른다. 나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이 몸에 베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필수 골프 에티켓◀

▶공통의 화제를 준비하세요 / 골프라는 스포츠는 대략 다섯 시간의 라운드 중에서 샷을 하거나 어드레스를 하는 것과 같이 플레이를 하는데는 한시간도 되지 않는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활용할 시간이 많은 스포츠다. 격이 없는 대화를 통해 라운드의 분위기를 조성하거나 나의 인품을 은연 중에 드러낼 수 있다.

하지만 라운드 내내 이야기거리가 없어 분위기를 어색하게 만들거나 동반자를 무안하게 만드는 일도 그만큼 적지 않다. 그래서 필드에 나가기 전 미리 몇가지 공통의 화제를 준비하는 것도 매너 있는 행동이라 할 수 있다. 적절한 이야기를 필드에서 풀어낸다면 아주 훌륭한 비즈니스 무기가 될 수 있을 것이다.

▶골프 코스 중 휴대전화 사용 / 해외에서는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하는 클럽이 있을 정도로, 휴대전화 사용은 중요한 에티켓이다. 집중이 필요한 골프에서 플레이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진동모드로 해두고 그늘집 등에서 꼭 필요한 전화를 사용하는 등 배려하는 마음으로 아름다운 골프 문화를 만들어가자.

<부킹 사전 예약 서비스 오픈!>
SBS골프 사전 예약 서비스는 골프장 타임이 등재되기 전에 누구보다 먼저 사전에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로 부킹 3~4주전에 신청을 받아 신청 타임 부킹에 우선권을 드리는 서비스입니다. SBS골프의 골드,프리미엄 골드 회원이 사용 가능한 사전 예약서비스로 이용시 편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golf.sbs.co.kr에서 확인하세요
●이 코너는 의협신문과 SBS 골프 채널이 전속 제휴를 맺은 '골프정보'란 이오니 무단 전재를 해서는 안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