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9 10:04 (금)
효과적인 연습장 트레이닝!

효과적인 연습장 트레이닝!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2.05.11 09:2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에서 오늘도 열심히 샷을 날리는 박 원장. 그런데 열심히 연습을 하는 만큼 쉽사리 실력이 느는 것 같지가 않다. 왜 그럴까? 효과적인 골프 트레이닝을 위해 체크하며 연습해야할 항목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효과적 연습방법

1) 연습장에서는 그날의 연습목표를 먼저 설정할 것.
2) 가능한 한 클럽을 모두 사용하자. 하루는 홀수 클럽, 하루는 짝수 클럽을 사용하는 연습방법도 효과적이다.
3) 연습은 스몰 피치샷으로 시작해 클럽헤드의 삼을 익힌 뒤 풀스윙을 연습하자.
4) 연습장에서도 볼을 칠 때마다 프리샷 루틴을 하자. 실전에서 자연스러운 준비동작을 유도할 수 있다.
5) 연습할때도 실전라운드와 마찬가지로 언제나 타겟을 염두해야 좋은 샷이 나온다.

 

효과적 연습을 위한 두가지 기본사항

1) 그립

대부분의 아마추어 골퍼들은 연습장에서 그립에 별다른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그런데 필드나 텔레비젼에서 투어프로들의 경기 모습을 한번 자세히 관찰해보자. 프로들은 그립을 잡을때마다 많은 시간을 쓰는 것을 볼 수 있다. 왜그럴까? 바로 그립을 잡을때 손이 정확하게 놓여지지 않으면 샷이나 구질에 안좋은 영향을 직접적으로 미치기 때문이다.

그립위에 손가락을 정확하게 올리면 스윙하는 동안 일정한 압력이 유지된다. 이렇게 해야만이 클럽헤드의 감각을 느낄수 있고 스윙전체에 도움을 준다.

효과적인 연습방법으로는 펜으로 장갑위에 선을 긋는등의 방법을 통해 손의 바르고 일정한 위치를 잡는 것이다. 또한 이를 반복해 익히는것이 중요하다.

2) 얼라이먼트

얼라이먼트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다. 여분의 클럽을 바닥에 놓아 위치를 잡는 방법은 연습장에서만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스트라이킹을 향상 시킬수 있다.

 

▶필수 골프 에티켓◀

▶카트 운전도 매너도 인격 / 장치가 단순한 만큼 카트는 안전장치도 완전하지 않으므로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카트를 작동하는 것도 엄연히 운전이며 카트 운전 습관에서도 본인의 인격이 드러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더욱이 잘못된 카트 운전 매너는 동반자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음주골프 안돼요 / 음주 골프는 본인이 제대로 라운드의 즐거움을 누리지도 못하면서 동반자를 불쾌하게 하는 매너 없는 행동이다. 동반자들이 '우리를 얼마나 우습게 여겼으면…' 하면서 '다음부터 동반 라운드 절대 불가'의 엄청난 벌타를 부과할 수도 있다. 또 그 시간 부킹을 위해 이리 뛰고 저리 뛰며 라운드 하고 싶어 했던 사람에게 라운드의 즐거움을 빼앗아 버린 파렴치한 일이기도 하다.

▶담배조심 / 필드를 찾는 이유 중 하나는 맑은 공기를 마시는 일이다. 물론 애연가들은 맑은 공기 속에서 피우는 담배 맛은 '그야말로 일품' 이라고 입을 모으지만 담배를 피울만한 충분한 시간이 있는지, 다른 사람이 맑은 공기를 마시는데 방해가 되지 않는지 등을 살펴야 한다. 골프장 내에서는 흡연구역에서만 담배를 피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SBS골프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온에어 / VOD 서비스 실시!
언제! 어디서나! SBS골프 실시간 시청과 지난 프로그램을 다시보기를 이용한다!
▶지금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으세요!
▶자세한 내용은 http://golf.sbs.co.kr에서 확인하세요
●이 코너는 의협신문과 SBS 골프 채널이 전속 제휴를 맺은 '골프정보'란 이오니 무단 전재를 해서는 안됩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