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24 11:33 (수)
박인숙 국회의원 당선자 여의사회장에 취임

박인숙 국회의원 당선자 여의사회장에 취임

  • 김영숙 기자 kimys@doctorsnews.co.kr
  • 승인 2012.04.22 16:34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일성..."재정자립도 높이고, 4개 의대 이사직 독점 구조 탈피"
노환규 의협회장 당선인...2013년 국제여의사 총회에 1억 기탁 약속

한국여자의사회 제56차 정기총회에서 19대 새누리당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박인숙 한국여자의사회 신임 회장(오른쪽)이 박경아 전 회장으로부터 축하 꽃다발을 받고 있다. ⓒ의협신문 김선경
한국여자의사회  새 회장에 박인숙 새누리당 국회의원 당선자(송파갑)가 21일 취임했다.

21일 서울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룸에서 열린 제 56차 정기총회에는 박인숙 당선자를 비롯 4.11 총선에서 금뱃지를 단 신의진 당선자(새누리당/비례대표)와 문정림 당선자(자유선진당/비례대표 ), 길정우 당선자(서울 양천/새누리당), 18대 정하균(새누리당), 전현희 의원(통합민주당) 등이 참석해 여느 때와 다른 여의사회의 위상을 실감케 했다. 

박인숙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온실 속에서 맹수가 드글거리는 광야로 나갔다"는 말로 본인의 정계진출을 압축설명한 후  "의료계를 위하지만 국민의 눈, 국민의 입장에서 국회의원으로서의 직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또 "여의사회장직과 국회의원직을 2년간 겸임하는 것에 대해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지만 두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히면서 "국내 여의사 수가 2만2천명이지만 여의사회에 등록된 회원은 6천명에 불과하며, 이 가운데서도 회비를 내는 회원은 6백여명으로 2.7%에 불과한 만큼  재정자립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전국 의과대학이 41개이지만 현재 여자의사회의 이사 비율의 90%가 4개 의과대학으로 충원되고 있다. 타 대학에서도 이사를 영입하겠다"고 밝혀 여의사회의 조직 및 구조 변화를 예고했다. 

2년 임기를 마친 박경아 회장은 이날 이임식에서 "임기 동안 작지만 힘있고 역동적인 여성의료전문가단체로 이끌고자 지혜를 모은 결과 모범적인 여성의료단체로 글로벌화에 앞장섰고, 여성가족부 협력 사업으로 성폭력 피해예방과 피해여성 의료지원 등 성과를 냈다"고 밝혔다.  

또  "제29차 국제여자의사회를 한국에 유치하고, 개인적으론 차기 국제여의사회장에 당선되는 분에 넘치는 영광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재임 중 보내준 회원들의 성원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 21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여자의사회 정기총회에서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박인숙 신임 회장(송파갑/새누리당)을 비롯한 내빈들이 축하케잌 커팅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길정우 당선자(서울양천/새누리당), 전현희 의원(통합 민주당), 노환규 대한의사협회장 당선자, 박경아 한국여자의사회장, 박인숙 신임 회장, 신의진 당선자(새누리당/비례대표),문정림 당선자(자유선진당/비례대표).ⓒ의협신문 김선경
이날 의료계 내빈으로는 경만호 의협 회장과 노환규 37대 의협 회장 당선자, 임수흠 서울특별시의사회장이 나란히 참석해 축사를 했으며, 노환규 당선인은 2013년 7월 서울에서 열리는 국제여자의사회 총회 및 학술대회 성금으로  1억원을 배정하겠다고 깜짝 발표해 참석 여의사 회원들로 부터 큰 박수갈채를 받았다.  

시상 순서에서는 제 22회 여의대상 길봉사상 이국종 교수(아주의대 외과), 제 3회 한독여의사지도자상 안명옥 전 국회의원, 제 6회 MSD신진연구비 홍사민 조교수(연세의대 안과), 제 16회 JW중외학술대상 김인선 교수( 고려의대 병리학)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정기총회에서는 여의사의 역할 증대 및 사업참여, 의대/의전원 여학생 및 여전공의 후생복지 향상 지원 등을 골자로 하는  2012년 신규사업계획을 확정하는 한편 4억1302만 여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