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글램핑'을 아시나요?
'글램핑'을 아시나요?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2.03.26 11:15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신라 국내 최초 선보이는 '글램핑' 과 함께
'럭셔리 아웃도어 트래블' 이라는 새로운 여행 컨셉 선보여

 

▲객실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카바나 실내.

요즘은 신문이나 TV 같은 매스컴에서 캠핑과 레저에 관련된 기사를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만큼 아웃도어가 대세다. 친자연적인 프로그램을 원한다는 소비 트렌드에 맞추어 그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바쁜 일상 속에서 캠핑을 떠나기 위해 준비해야 할 도구와 음식들이 부담스럽고 캠핑이 낯선 사람들을 위해 선보였던 '호텔 캠핑' 대박에 이어 세계적인 럭셔리 캠핑 트렌드인 '글램핑'을 선보인다.

자연 속 글램핑 체험 그대로 즐기며 잠은 객실에서 편안하게

지난 5일 글램핑 존을 오픈한 제주신라호텔. 상쾌한 바닷바람이 불어오고 이국적인 야자수와 아름다운 수목이 우거진 호텔의 숨비정원을 지나면 눈 앞에 펼쳐지는 새로운 세상, 글램핑 존이 기다리고 있다. 글램핑을 위한 텐트는 카바나 스타일의 대형 텐트로 한 동의 크기는 약 40제곱미터로 12평 정도다.

호텔 일반 객실 사이즈에 해당한다. 텐트 안에는 운치 있는 분위기와 따뜻함을 전해주는 벽난로, 4인이 누워도 충분한 소파침대, 4~8인까지 사용 할 수 있는 넓은 테이블,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팬던트 조명들, 피로를 풀어 줄 족욕기 등으로 꾸며져 있다. 글램핑 존은 총 8동으로 무선 인터넷이 가능하고 보드게임도 즐길 수 있다.

글램핑 존을 담당하는 백기호 지배인은 "1만 여평의 숨비 정원, 끝없이 펼쳐지는 남태평양, 살아있는 제주의 맑은 공기와 자연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초호화 캠핑이자 휴식인 글램핑을 꼭 체험해봐야 할 아이템으로 자신 있게 추천한다. 또한 글램핑과 G.A.O.의 다양한 레저 프로그램이 결합된 진정한 '럭셔리 아웃도어 트래블'을 선보이겠다"라고 자신한다.

럭셔리 아웃도어 트래블을 즐기다

 
글램핑에는 수영·승마·요트·사냥 등 자연 속에서 즐기는 다양한 레저 프로그램이 들어있다. 레저 전문직원 G.A.O.의 밀착 서비스와 함께 노르딕 워킹·승마·요트·한라산 트래킹·올레길 걷기·자전거 하이킹·카약·해녀 체험 등 20여 가지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1인당 2~5만원의 참가비로 럭셔리 레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호텔에서 이동 차량과 간단한 다과, 음료가 들어있는 배낭·스틱 등을 준비하기 때문에 특별한 준비 없이도 레저를 즐길 수 있다.

▲노르딕 워킹 : 생수·귤·쿠키·커피제공, 1인 참가비 2만원 ▲한라산 트래킹 :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3시 사이에 진행되는 트래킹은 수제 오뎅탕이 담겨있는 보온병·김밥·초콜릿·귤·물 등이 제공되며 3명의 레저요원이 함께한다. 1인 참가비 5만원 ▲승마 : 유슈암리 승마공원에서 배우는 승마는 외(外)승 체험으로 5km의 초원을 달리는 승마체험이다. 전문 교관에게 교육을 받으며, 8세 이상 참가 가능하다. 참가비 1인 5만원 ▲요트체험 : 약 1시간 동안 럭셔리 50인승 요트를 즐긴다. 직접 선상에서 낚시한 물고기를 회로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참가비 소인 3만원, 성인 4만원

제주의 전통적인 맛과 해외 글램핑 이국적인 맛의 결합

글램핑 메뉴 구성을 보면 먼저 Welcome Dish로 준비된 샴페인과 까나페로 우아하게 스타트한다. 시원한 제주의 바람과 아름다운 자연을 벗삼아 웰컴 디쉬를 즐기고 본격적인 바비큐 준비로 들어간다. 모든 것을 호텔에서 준비해 주기 때문에 재료를 그릴에 굽고 접시에 담아 테이블에 올려놓기만 하면 된다. 혹시라도 어려운 점이 있을 때는 대기중인 호텔 셰프에게 SOS를 보내면 바로 달려와 친절하게 도와준다.

바비큐 메뉴는 바닷가재·꽃등심·흑돼지 오겹살·수제 소시지·전복·그릴야채·군고구마·옥수수 등이 있고 식사 메뉴는 이태리식 해산물 볶음밥·토마토 라멘과 함께 기본 반찬이 준비된다. 디저트로 뉴욕 치즈케이크·마카롱·계절과일이 준비된다(성인 1인 10 만원). 어린이 메뉴는 캐릭터 떡갈비 스테이크·캐릭터 라이스·베이컨밤말이·콘 샐러드·장조림·츄러스·쵸코라떼·계절 과일 등으로 구성된다(1인 3만 5000원).

보다 경제적인 '글램핑&트래킹 패키지'

글램핑 디너와 함께 G.A.O.와 함께하는 럭셔리 레저, 아름다운 조명아래 24시간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야외 스파, 아늑하고 럭셔리한 휴식처 프라이빗 비치 하우스, 여행의 피로를 말끔하게 풀어줄 사우나까지 '럭셔리 아웃도어 트래블'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글램핑&트래킹 패키지'.

이 패키지는 보다 저렴하게 글램핑을 즐길 수 있다. 2박 이상 가능하며, 패키지에 포함된 기본 프로그램 외 승마·요트·한라산 트래킹 등 다양한 G.A.O. 레저 프로그램을 추가로 신청 할 수 있다(문의=1588-1142/064-735-5114).

글램핑은 유럽과 북미에서 인기 많은 럭셔리 캠핑 / 글램핑은 북미와 유럽에서 인기 많은 럭셔리 캠핑이다. Glamorous Camping의 합성어로 자연 속에서 트래킹·수영·승마·보우팅·사냥 등등의 고급레저를 체험하고 야외 바비큐 디너를 즐긴 후 편안하고 아늑하며 럭셔리한 잠자리에서 하루를 마감하는 여행이다. 이러한 야영을 즐기는 사람들을 '글램퍼(Glamper)'라고 칭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