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4:11 (금)
한국노바티스, 타시그나 런칭 심포지엄 성료
한국노바티스, 타시그나 런칭 심포지엄 성료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2.02.10 11:23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액종양내과 전문의 60여명 및 해외연자 참석…임상결과 및 최신지견 나눠

한국노바티스는 최근 만성골수성백혈병치료제 타시그나(성분명:닐로티닙)의 국내 출시를 기념하는 런칭 심포지엄을 웨스틴 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었다.

'Path to Cure(완치를 향한 길)'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박선양 교수(서울대병원 혈액종양내과)와 김동욱 교수(서울성모병원 혈액내과)가 공동 좌장을 맡았으며 전국 60여명의 혈액종양내과 전문의가 참석했다.

또 골웨이 아일랜드 국립대학의 프란시스 조셉 자일스(Francis Joseph Giles) 교수와 캐나다 맥길 대학 건강센터의 피에르 라누빌(Pierre Laneuville) 교수가 발표자로 참석해 임상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타시그나의 혁신적 1차 치료효과 및 만성골수성백혈병 치료의 최신지견 등을 공유했다.

자일스 교수는 "만성골수성백혈병 치료의 핵심은 만성기의 환자가 가속기나 급성기로 진행되는 것을 막는 것"이라며 "타시그나는 장기간 임상연구를 통해 질환의 진행을 막는데 있어 글리벡보다 뛰어난 효과와 안전성을 입증한 만성골수성백혈병 1차 치료제로서 최적의 치료옵션"이라고 말했다.

라누빌 교수는 "만성골수성백혈병의 치료에 있어 초기부터 적절한 치료 반응을 획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글리벡으로 적절한 치료 반응을 얻지 못하거나 치료에 실패한 환자의 경우 역시 타시그나로의 빠른 전환이 치료 예후가 좋다는 점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타시그나의 효과를 상징하는 'Faster, Deeper, Complete' 라는 컨셉으로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식전행사들이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암유전자를 빠르고 정확하게 공격하는 타시그나의 효과를 활에 비유해 최근 개봉한 국내영화 '최종병기 활'을 상영한 한편, 한국노바티스 임직원들이 직접 연주한 난타 공연이 진행되기도 했다.

문학선 한국노바티스 항암제사업부 상무는 "타시그나는 만성골수성백혈병 정복을 위해 전념하는 노바티스의 글리벡에 이은 쾌거"라며  "타시그나가 차세대 표준치료제로 더 많은 만성골수성백혈병 환자들에게 삶의 희망을 전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타시그나는 최초의 표적항암제이자 '기적의 신약'으로 평가 받는 글리벡(성분명:이매티닙)의 뒤를 잇는 차세대 만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다.

장기간의 임상연구로 글리벡보다 암유전자를 더 선택적이고 강력하게 공격해 질환의 진행을 막는 한편, 안전성 및 내약성도 더 뛰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타시그나는 2007년 10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글리벡 치료에 내성 혹은 불내약성을 보이는 만성기 또는 가속기의 만성골수성백혈병 성인 환자의 치료제로 승인 받았다.

2010년 12월에는 새롭게 진단된 필라델피아 염색체 양성 만성골수성백혈병 만성기 환자의 1차 치료제로 승인 받았다. 타시그나는 2012년 1월 1일 국내 정식 출시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