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적 개발 감성서비스·고객관리체계 우수성 인정
'제일서비스디자인스쿨' 감성서비스 경영기법 공유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창조함으로써 소비자 권익보호와 선진경제 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에 시상하는 상으로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고 있다.
제일병원은 병원계 최초로 감성마케팅팀을 개설해 차별화된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 고객감동을 위한 경영전략과 고객관리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제일병원은 여성전문병원 특성상 여성의 감성코드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픽업 서비스 ▲암환자 무료 숙소 제공 등 차별화된 감동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직원들의 철저 마인드를 높이기 위해 자체 CS교육 시스템을 갖춘 '서비스디자인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매년 각 부서별 감성서비스 경진대회를 열어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하면서 고객감동을 실천하고 있다.
김태경 제일병원 경영기획실장은 "제일병원은 국내 최고의 여성전문병원으로서 보다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병원 자체적으로 CS교육시스템을 개발했다"면서 "여성전문병원의 특성에 맞춰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감동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일병원은 '제일서비스디자인스쿨'을 통한 감성서비스 경영기법을 전국 의료기관에 전파, 고객만족경영기법을 공유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제일병원과의 협력기관인 우리은행을 비롯해 SK텔레콤·삼성물산·롯데마트 등 33곳 기업이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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