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8 17:57 (목)
테마가 있는 서울시내 특급호텔 이색 수영장을 찾아서…
테마가 있는 서울시내 특급호텔 이색 수영장을 찾아서…
  • 윤세호 기자 seho3@doctorsnews.co.kr
  • 승인 2011.07.08 11:46
  • 댓글 2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덥고 찌는 더위, 기다리던 한여름의 시작에 서있다. 특히 서울 시내 특급호텔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즌이 돌아왔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은 안전한 물놀이터로, 친구나 연인은 추억을 위한 장소로도 제격인 특급호텔의 수영장! '변신하는 트렌스포머 수영장'·'파티가 열리는 수영장'·'독특한 디자인의 수영장' 등 이색 수영장을 보유한 특급호텔들이 여름을 맞아 저마다의 시설을 뽐내며 속속 오픈하고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인발란스 웰니스' 휘트니스 클럽 내 수영장.

트렌스포머! 수영장의 변신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3층에 위치한 '인발란스 웰니스' 휘트니스 클럽 내 수영장은 평소에는 실내 수영장으로 사용하지만 섬머 시즌에는 깜짝 실외 수영장으로 변신한다. 비밀은 바로 천정의 돔! 타원형의 천정은 평상시에는 하늘이 살짝 보이는 정도지만 더운 여름철, 돔을 열면 야외의 시원한 분위기를 물씬 느끼며 자연채광이 가능한 실외 수영장으로 바뀐다.

해가 진 밤에는 간혹 밤하늘의 별이 보이며 시원한 저녁 바람을 맞으며 수영이 가능해 연인들의 로맨틱한 무드 형성에 제격이다. 모처럼 야외 나들이를 나가 예고에 없던 비가 내리면 차가워진 날씨와 떨어지는 빗방울에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의 수영장은 천정의 돔만 닫으면 우천 시에도 마음껏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수영장 야외의 가든에는 물이 40도로 유지되며 마사지 기능이 있는 '자쿠지' 시설이 있어 운동 후 몸을 따뜻하게 이완시키며 마사지해준다. 호텔 수영장과 자쿠지는 써머 패키지 이용 고객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문의=02-531-6532).

도심 야외수영장의 화끈한 풀사이드 파티!

▶쉐라톤 워커힐호텔 / 온천수 야외수영장 워커힐 리버파크에서 16~17일 사이 오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수영장 콘서트의 원조인 DJ.DOC의 풀사이드 파티가 펼쳐진다. 매년 여름을 뜨겁게 달군 DJ.DOC 풀사이드 파티는 마니아 층을 형성하며 여름 대표 공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화끈한 아이템.

2000년 여름을 시작으로 이번이 5번째인 이번 콘서트는 DJ.DOC 뿐만 아니라 화려한 게스트들도 참여해 한여름 밤을 더욱 시원하게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예매자 전원에게 파티와 함께 즐기는 시원한 맥주 한잔을 무료로 제공한다. 워킹걸 거진 코스모폴리탄과 함께 파티를 더욱 핫하게 할 '비키니 어워드'도 열린다. 최후의 1인, 비키니걸로 선정되면 괌 여행 티켓의 행운을 얻을 수 있다.

이용 가격은 콘서트만 관람할 경우는 7만 7000원, 리버파크 입장 및 풀사이드 바비큐 뷔페 그리고 콘서트까지 즐길 수 있는 원스톱 풀 패키지는 13만 2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놀 준비가 되어 있다면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는 DJ.DOC 풀사이드 파티는 만 19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문의=1544-1555, 인터파크).

문라이트 스위밍 & 세계 맥주 페스티벌

▶서울신라호텔 / 서울신라호텔에서는 호텔 바캉스의 꽃인 야외 수영장 혜택과 세계 3대 영화제 컨셉의 무제한 와인 시음 행사가 포함된 서머 패키지 '문라이트 시네마(Moonlight Cinema)'를 선보인다. 야외 수영장을 한낮에도 즐길 수 있지만, 달밤의 수영을 즐기고 싶은 고객을 위해 야외 수영장을 야간에 개장하는 '문라이트 스위밍'을 오픈, 주말(금,토요일)마다 남산 야경과 함께 분위기 있는 야간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문라이트 스위밍은 로맨틱한 분위기와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서 좀 더 자유롭기 때문에 여성에게 인기가 많다. 우천 혹은 서늘한 밤 기온을 대비한 체온 조절용 자쿠지 설비는 물론, 카페테리아를 갖춰 신라호텔 셰프가 마련한 간단한 스낵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 또한 문라이트 스위밍의 장점. 한편 ‘세계 맥주와 스파클링 와인 페스티벌’을 열어 야외 수영장의 여름 바캉스를 한층 신나게 해준다.

칼스버그, 기네스 드레프트, 크롬바커, ABC 스타우트 등 해외 15가지 맥주 및 자르데토 프로세코, 베이비 파이퍼 등 프리미엄 스파클링 와인 4종도 선보인다(문의=02-2230-3310).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독특한 디자인은 여기뿐!

조선호텔 /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수영장은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가장 위대한 건축가’로 뽑힌 적 있는 아담 티아니가 요트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고 한다. 독특한 수영장 천장과 더불어 유러피안 스타일의 카바나와 선베드 등이 있어 도심 속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수영장은 국제 규격에 맞는 3개 lane(25M), 24시간 여과 시스템으로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메인 수영장이 준비돼 있다.

메인 수영장 옆에 자쿠지를 마련해 버블매트에서 뿜어 나오는 수중 마사지 물방울들이 온몸의 긴장과 피로를 풀어준다. 섬머패키지 이용 고객은 수영장에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과 인스타일 메이크오버 북을 보며 즐길 수 있다(문의=02-771-0500).

물 안에서 즐기는 Bar!

하얏트 리젠시 제주 / 하얏트 리젠시 제주, 야외 수영장에는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든 스윔업 바인 ‘그로토바’가 있다. 스윔업 바는 일반 풀사이드 바와는 달리 수영을 하며 물 속에서 몸을 담그고 간단한 스낵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풀 바다. 특히 하얏트 리젠시 제주는 중문 해수욕장 절벽에 위치해 제주 바다를 가장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야외 수영장이 있으며 이곳의 인공 폭포수 아래에 스윔업 바인 그로토바가 마련돼 있다.

2011년 올 여름 그로토바에서는 야외 수영장의 야간 개장과 함께 DJ와 신나는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한 여름 밤 행사를 선보인다. 8월 28일까지 진행하는 이 행사는 오후 7시 부터 10시까지 운영되며, 여름의 뜨거운 태양을 피해 야간 수영을 즐기는 분들을 위해 빙고 게임을 통한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다양한 트로피컬 칵테일과 음료, 꼬치를 이용한 그릴구이 등의 스낵류가 준비된 그로토바의 시원한 메뉴는 디제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물놀이 시간이 될 것이다.(문의=064-733-1234).

260여종의 야생화로 꾸며진 야외정원으로 연결된 수영장

하얏트 리젠시 인천 / 하얏트 리젠시 인천은 260여 종의 야생화로 꾸며진 야외 정원과 연결돼 있다. 개폐형 유리문을 통해 겨울철에는 창밖으로 야생화 정원을 감상하며 수영을 할 수 있고, 여름철에는 오픈된 유리문으로 야외 정원과 수영장을 드나들 수 있다. 야외정원 옆으로는 우든 덱과 선 베드가 설치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수영장은 호텔에 투숙하는 고객이라면 휘트니스 센터, 사우나와 함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문의=032-745-1234).

▲르네상스 서울 호텔내 수영장.

강남의 중심, 테헤란로가 한눈에 보이는 전경

네상스 서울 호텔 / 르네상스 서울 호텔 5층에 위치한 실내 수영장은 실내에 있지만 천장에서 바닥으로 이어지는 아치형 유리돔으로 따스한 자연광이 쏟아지기 때문에 실외 수영장처럼 햇볕을 받으며 수영을 할 수 있다. 또한 수영장에서 밖으로 연결된 야외 테라스에는 선베드가 준비돼 있어 강남 비즈니스의 중심인 테헤란로를 한눈에 보며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진정한 도심 속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수영장은 호텔에 투숙하는 모든 고객에게 개방돼 있다(문의=02-2222-8544).

고급스러운 야외 테라스, 특급호텔 수영장의 묘미!

리츠칼튼 서울 / 호텔 리츠칼튼 서울은 실내에서 야외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채광에 유의해 설계된 사계절용 실내 수영장이 있다. 리츠칼튼 실내 수영장은 전면 통 유리창으로 스며드는 햇살 아래 수심 1.2 m, 길이 25m, 폭 9m(4개의 라인)의 국제 규격인 메인풀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스파풀이 마련돼 있다. 특히 선베드가 비치된 야외 테라스에서 편안한 휴식과 일광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따뜻한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객실 투숙 고객 및 피트니스 회원을 동반한 외부 고객 2인까지 입장 가능하다(문의=02-3451-8399).

강남 유일의 야외수영장. 밤에 즐기는 ‘나이트 풀’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 이국적 정취의 야외 수영장이 9월초 오픈한다. 야자수와 고대 그리스 신전을 본떠 만든 기둥, 지중해 풍의 하얀 파라솔 아래 시원함을 더해주는 나무 테이블과 의자, 라운드 수영장으로 구성되어 신전 안의 정원에 와 있는 듯한 이국적 풍경을 자아낸다. 굳이 혼잡한 교통을 뚫고 교외까지 나갈 필요 없이 도심 속의 지중해 남부 휴양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곳으로 적격이다.

30여 개의 선베드가 마련되어 있어 수영장 이용과 함께 태닝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스낵바를 운영하고 있어 수영장에서도 음료와 스낵을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6만1000원이다. 매주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풀사이드 바비큐 뷔페를 진행하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밤에 야외수영을 즐길 수 있는 ‘나이트 풀’을 운영한다(문의=02- 3440-8000).

어린이손님을 환영합니다! 어린이 전용 풀장

그랜드 힐튼 서울 / 그랜드 힐튼 서울 수영장은 오존 여과 관리 시스템으로 완벽한 청결상태와 사계절 최적 온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25M 길이로 국내 호텔 중 최대 규모의 실내 수영장임을 자랑한다. 천정과 한쪽 벽면이 유리로 되어 있어 여름철에는 야외 테라스와 더불어 실내외에 마련된 썬베드에서 일광욕을 즐길 수 있고, 저녁에는 수려하게 펼쳐진 백련산 위로 떠오른 반짝이는 별을 볼 수 있다.

또한 특별히 어린이만을 위한 전용 풀장도 마련돼 있어,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 수영장은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와 수십 개의 흰색 썬베드가 깔끔하고 럭셔리한 느낌을 주는 곳이다. 실외를 제외한 실내 면적만 약 430여 평으로 넓은 공간에서 여유롭게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아이들과 함께 품격 있는 여가시간을 누려보자(문의=02-2287-8218).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