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3-29 15:21 (금)
신 개념 두피건선 치료제 한국 상륙
신 개념 두피건선 치료제 한국 상륙
  • 이정환 기자 leejh91@doctorsnews.co.kr
  • 승인 2011.05.26 17:4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오파마, 두피건선 치료제 '자미올®' 국내 출시

 
피부질환 치료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제약회사 레오파마(LEO Pharma)는 대표적인 두피건선 치료제 자미올®(Xamiol®, 성분명:칼시포트리올/베타메타손)을 국내에 전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피건선의 정확한 발생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면역 체계 이상으로 두피세포가 비정상적으로 빠르게 증식하는 질환으로, 두피각질이 과도하게 발생하면서 발진, 가려움증 등을 동반한다.

만성 질환인 두피건선은 재발이 잦으므로 피부세포의 분화 속도를 낮춰 질환을 지속적으로 다스리는 것이 필수적이다. 새로운 두피건선 치료제 자미올®은 두피세포 정상화에 작용하는 칼시포트리올과 염증 및 가려움증 완화 역할을 하는 베타메타손 제제의 효과적인 조합 및 상호보완작용을 통해 근본적으로 두피세포를 관리하고 질환을 치료한다.

자미올®의 주요 성분인 칼시포트리올은 두피각질의 과도한 발생을 완화시키고 정상적인 피부세포 분화를 유도해 두피건선 증상을 개선한다. 또 미량의 베타메타손 제제는 염증과 가려움증을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감소시킨다.

자미올®의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대규모 임상 시험 결과, 자미올®을 사용 환자 541명 중 57.5%에서 가려움증, 두피각질 및 홍반 등의 증상이 없어지거나 대부분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자미올®은 만성 두피건선 환자들이 염려하는 장기 사용 시의 효과와 안전성도 입증됐다. 52주간에 걸친 장기 임상 시험에서 자미올®을 사용한 419명의 환자 중 76.2%는 자미올®의 증상 완화 효과에 만족했다고 응답해, 환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크누드 크랙벨(Knud Kragballe) 교수(덴마크 마르셀리스보르 센터·피부과)는 "두피건선 환자들은 삶의 질이 낮아짐에도 불구하고, 근본적인 치료를 지속하기보다는 자가 치료에 의지하거나 쉽게 치료를 포기해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향이 있다"며 "전세계 두피건선 환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많은 환자들이 두피건선을 비듬으로 오해해 일반 비듬용 제품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려고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 "두피건선을 잘 관리하고 치료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근본 원인을 이해하고 피부과 전문의를 찾아 꾸준히 치료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자미올® 출시와 함께 국내 제약 시장에 첫발을 내디딘 레오파마는 피부질환 치료를 선도하는 덴마크계 제약회사로 지난 1908년 설립된 이래 전세계 100여 개국에 의약품을 보급해왔다.

현재 전 세계 건선 치료제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레오파마는 두피건선 치료제 자미올® 출시를 기점으로 국내 시장에 보다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피부질환 치료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주상은 레오파마 한국 총괄 대표는 "두피건선은 신체적·정신적으로 환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아직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올바른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안전성과 신속한 효과가 입증된 자미올® 출시를 통해 두피건선으로 오랫동안 고통 받아온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미올®은 피부과 전문의의 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다. 무색·무취의 젤 타입 치료제로 신속하고 우수한 효과, 장기 사용 시의 안전성을 입증 받았으며, 현재 미국·영국·캐나다 등 36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