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예방접종 스마트폰 어플 출시
GSK, 예방접종 스마트폰 어플 출시
  • 김은아 기자 eak@doctorsnews.co.kr
  • 승인 2011.04.1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K는 영유아 예방접종 스케줄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엄마를 도와줘'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어플리케이션은 대한소아과학회의 예방접종 권고 지침에 따라 0~12세 예방접종 정보를 망라하고 있어, 플래너 앱을 활용해 초보 엄마들도 복잡한 예방접종 스케줄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자녀의 접종 현황을 입력해두면 수시로 일정을 확인하는 번거로움 없이 다음 접종 일자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아이의 취학 또는 해외 이민/유학 등 예방접종 정보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도 참고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밖에 자녀의 성장 일지를 기록할 수 있는 '하루하루', 발육정도를 표준치와 비교할 수 있는 '표준성장도표', 동물농장·영어동산·자장가 등이 수록된 '놀이동산' 등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다.

이규남 GSK 백신사업부 마케팅팀 팀장은 "아이들이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면역력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연령별로 권고되는 예방접종의 종류와 시기·횟수 등이 매우 다양해 부모 입장에서 이를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며 "전문가단체가 권고하는 정확한 예방접종 정보를 제공하고 부모들이 자녀의 접종 스케줄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예방접종 플래너를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엄마를 도와줘 어플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