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8 20:01 (목)
보톡스 시크릿

보톡스 시크릿

  • 이현식 기자 hslee03@kma.org
  • 승인 2010.02.03 15:52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일 지음/웅진리빙하우스 펴냄/1만 2000원

10년 넘게 시술해온 보톡스 전문가가 쓴 가이드북 <보톡스 시크릿>
"몇 년 전 라디오의 건강 관련 프로그램을 2년 남짓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매일 한 시간씩 얘기하고 배우다 보니 의사 선생님도 많이 알게 되고 의학지식도 풍부해져 농담처럼 '임상 없는 돌팔이'라고 얘기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잡지나 광고에 끊임없이 등장하고 어린아이들도 다 안다는 '보톡스 시술'에 대해서는 얼마나 제대로 알고 있었나 싶더군요."

탤런트 정애리 씨의 얘기다. <보톡스 시크릿>은 피부과 전문의인 서구일 원장(서울 강남·모델로피부과의원)이 10년 넘게 보톡스 시술을 해오며 쌓은 임상경험과 연구결과를 일반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쓴 보톡스 전문가이드북이다.

보톡스도 정품이 있고 짝퉁이 있는지와 임신인 줄 모르고 맞았는데 괜찮은지 등 궁금하면서도 정확히 알기 어려운 사실이 소개돼 있다.

<보톡스 시크릿>은 보톡스의 놀라운 효과와 다양한 시술법을 총망라한 책으로, 수술 없이 티 안 나게 젊고 아름다워지고 싶어 하는 이들을 위해 발간됐다.

보톡스 시술의 흥미로운 에피소드와 함께 이마·눈가·미간·입술 등 부위별 보톡스 주름 제거 시술, 보톡스 사각턱 교정술, 그리고 각종 동안 시술과 피부 노화방지법이 담긴 이 책은, 무엇보다 실제로 보톡스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이 실제로 궁금해하지만 상담 받으면서 솔직하게 물어보기 힘들고, 또 병원에서도 답변을 꺼릴 수 있는 보톡스에 관한 진짜 민감한 비밀까지 사례별로 속시원하게 구체적으로 담아냄으로써 피부 미용 시술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최상의 뷰티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저자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대학교병원 피부과 보톡스 클리닉 담당의, 2011년 세계피부과학회 조직위원회 부회장, 보톡스 제조 회사인 엘러간의 아시아태평양지역 의사 교육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윤재일 서울의대 교수(아시아피부과학회장)는 "보톡스 치료법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해온 저자의 업적과 진료 경험이 그대로 담겨 있어 시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톡스 시크릿>은 우리 몸에 작용하는 보톡스 메커니즘을 비롯해, 보톡스로 없앨 수 있는 주름은 어떤것이고 없앨수 없는 주름은 어떻게 해결 가능한지, 한번 맞으면 효과가 얼마나 가는지, 보톡스로 사각턱을 얼마나 갸름하게 만들 수 있는지, 어떻게 맞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인 것인지 등 그간 우리가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답이 쉽고 명쾌하게 담겨 있다.

특히 책 속에는 이와 관련된 다양한 상담 사례와 시술 전후의 사진이 상세한 코멘트와 함께 수록돼 있는데, 이를 통해 독자는 자신에게 도움 되는 시술이 무엇인지 확인해 볼 수 있어 유용하다. 그 밖에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방법과 시술에 대해서도 자세히 다뤘다.

(☎02-3670-1570)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