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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2024-04-24 06:00 (수)
장애인도 일반인과 똑같이 웹서비스 이용

장애인도 일반인과 똑같이 웹서비스 이용

  • 조명덕 기자 mdcho@kma.org
  • 승인 2010.01.18 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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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홈페이지 개선...개인정보 보호 위한 공공I-PIN 적용도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홈페이지(www.nhic.or.kr) 웹 서비스를 장애인도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공공I-PIN 적용·건강정보 전용사이트 개선 등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 단장했다.

건보공단의 이번 웹 서비스 개선은 '장애인차별금지법'을 근간으로, 신체적인 제약으로 인터넷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일반인과 같이 홈페이지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문자를 음성으로 변환하는 기능을 비롯 글씨 확대·동영상 자막송출 등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인터넷상의 개인정보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주민번호 대체 방안인 공공I-PIN 인증시스템을 구축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성을 강화했다.

고객지원실 사이버고객부는 "홈페이지 상에 수화상담서비스(02-2289-0404)·해외전화상담(02-3270-9114) 및 사업장 전용서비스 등을 안내해 상담접근성을 높였으며, 특히 건강iN(hi.nhic.or.kr)사이트에는 질병정보·비만개선프로그램·건강나이 알아보기·건강검진·장애인 생활지원 안내·병원이용정보 등 국내 최고의 건강정보제공 사이트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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