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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약품, '상담에서 허가까지' 원스톱서비스

의약품, '상담에서 허가까지' 원스톱서비스

  • 이정환 기자 leejh91@kma.org
  • 승인 2009.06.11 1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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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약청, 12일 의약품 허가심사 프로세스 업무설명회

'의약품, 상담에서 허가까지' 원스톱으로 해결 가능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전망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조직개편 이후 변화된 의약품 허가심사 프로세스에 관한 업무설명회를 12일 오후 2시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대강당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허가심사 업무가 일원화된 후 처음 마련된 자리로 제약업계 실무자를 대상으로 민원상담이력제 및 품목관리자 등 민원상담제도와 허가심사의 연계·운영 서비스 제공계획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또 설명회에서 도출된 질의응답 및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수렴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내부 심사자 교육을 통해 심사에 반영함으로써 정책 환류가 가능하게 할 계획이다.

식약청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의약품 허가심사의 일관성, 투명성 및 예측가능성을 강화하고 정책호응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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