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비밀이야…럭셔리 '프라이빗 웨딩'
쉿! 비밀이야…럭셔리 '프라이빗 웨딩'
  • 윤세호 기자 seho3@kma.org
  • 승인 2009.02.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월 특급호텔에서 벌이는 웨딩 이벤트

얼굴 한번 못보고 혹은 맞선 한번 보고 하던 시대가 있었다. 70대! 가진 것은 없어도 '찰떡궁합에 천생연분'이라는 말만 믿고 무작정 하던 시대도 있었다. 50대! IMF가 뭔데? 먹는거냐? 그래도 사랑은 뜨겁다. 40대! 안 먹고 안 쓰고 깨알같이 모은 주식이 반 토막. 어렵사리 취직해 숨 좀 돌리고 하자니 제2환란기 오셨단다. 어쩌냐? 30대!…20대는 논외…내 앞가림도 버겁단다.

…뭐냐구요? 뭘까? 정답! 결혼이다. 자고로 '인륜지 대사'라 집안의 경사며 사랑의 완성인 일생 최대의 이벤트, 결혼! 바야흐로 웨딩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경비를 줄이는 추세라는데 그래도 한번뿐인(?) 결혼, 보다 특별한 곳에서 멋들어지게 하고픈 것은 정말 혼자만의 욕심일까? 특급호텔에서 벌이는 나만의 품격 있는 '프라이빗 웨딩', 오늘 그 럭셔리함에 빠져보자.

서울신라호텔 영빈관 전경
영빈관 하우스웨딩 'Memories Package', 서울신라호텔

서울신라호텔은 오는 4월 31일까지 웨딩 '메모리즈 패키지' 이벤트를 벌인다. 탤런트 권상우가 결혼 기자회견을 했던 기와집 바로 그곳. 브랜드 런칭 장소로도 잘 알려진 영빈관을 '하우스 웨딩' 전문 공간으로 새롭게 리뉴얼 했다. 영빈관 내 연회장·중원과 후정·메모리즈힐에 이르기까지 푸른 정원이 펼쳐 보이는 전통적 독립 저택과 우아한 데코레이션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안겨준다.

이 패키지는 영빈관 전체를 웨딩을 위한 독립적 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을 최대의 장점으로 꼽는다. 파리 '포시즌 조지상크 호텔' 수석 아티스트 '제프레섬'이 웨딩 플라워를 장식하며 루비·토파즈 등 내부 홀 외 영빈관 내정·영빈관 중원·영빈관 후정·팔각정이 있는 '메모리즈힐' 등 웨딩 세레머니 및 피로연 파티를 할 수 있는 장소가 다양해 개성 있는 연출을 할 수 있다.

300명 미만 하우스 웨딩이 적격인 영빈관은 200명 기준, 플라워 데코레이션·양식 코스와 테이블당 와인 추가·3단 케이크·건배 제의용 돔페리뇽·폐백용품 및 폐백 음식·허니문 객실 1박·연주단·중창단·웨딩 답례품 등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허니문을 위한 '벤틀리 컨티넨탈 플라잉스퍼'로 공항까지 태워주는 웨딩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인데, 차량 가격은 약 3억 정도 한다니 한껏 멋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호텔측은 "연회 예약은 물론 예물, 한복, 웨딩드레스 등 원스톱 명품 혼수 쇼핑을 할 수 있는 지하 아케이드 공간은 신라만의 장점이다"라고 말한다(문의:02-2230-3321~4).

하얏트호텔이 자랑하는 빌트인 스테이지
명문가의 '명품 웨딩', 그랜드하얏트 서울 호텔

명품 웨딩을 지향하고 있는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볼룸과 리젠시 룸을 운영하고 있다. 특징은 웨딩의 규모와 인원수에 따라 통합 또는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다. 그랜드 볼룸은 최대 750명, 리젠시 룸은 160명까지 하객이 가능하며 400명 이상일 때,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룸 1박, 풍선 장식·초코렛 및 샴페인 등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롤스로이스 리무진 서비스와 웨딩 메뉴 시식이 포함되며 장점이라면 별도 입구 및 주차공간이 있어 독립된 공간을 연출 할 수 있다.

홀 내부 사면의 다크 그레이 카펫은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은 신부를 더욱 돋보이게 하며, 10미터 천정에서 늘어지는 실크 리본은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을 연출한다. 원하는 형태에 따라 만들어 지는 빌트인 스테이지는 하얏트만의 장점. 피로연은 음악과 함께 무대 위의 백드롭이 열리면서 화려한 조명과 분수가 솟아오르는 장관을 연출 한다.

주방장과 함께 메뉴를 고를 수 있으며, 플라워 데코레이션 및 꽃병·테이블 클로스 등 작은 소품 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웨딩 며칠 전 예식 리허설을 할 수 있다(문의:02-799-8475).

롯데호텔 식장내 전경.
'스프링 브리즈 프롬 롯데', 롯데호텔서울

롯데호텔서울은 3월 1일부터 4월 30일 사이 결혼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 및 서비스를 벌이는 '스프링 브리즈 프롬 롯데' 행사를 연다.

하객이 500명 이상일 때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 레스토랑 2인 식사권, 하객이 300명 이상일 때 '피에르 바' 샴페인 또는 치즈안주 2인 이용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스프링 스페셜 웨딩 메뉴 및 특별테마 꽃 장식·테이블 데코레이션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폐백의상과 예식 당일 주니어스위트 객실 무료 숙박권·결혼식 축가이벤트·롯데패밀리 클럽 카드 발급·리무진 서비스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예식은 갈라디너 형식의 일직선 긴 테이블·크리스찬 또뚜 부케·퍼플과 실버를 이용한 테이블웨어·파이프오르간을 이용한 웅장하면서도 엄숙한 분위기 등 프라이빗 고품격 웨딩 컨셉으로 진행 한다.

한편, 롯데호텔은 기존 웨딩 플래너와 차별화 된 웨딩 프로듀서라는 컨셉을 도입, 맞춤식 브라이덜 샤워 파티 패키지 구성은 물론 웨딩드레스·메이크업 등 결혼 계획 초기 단계에서 부터 필요한 다양한 준비와 전반적인 연출과 진행, 끝으로 신혼여행 및 혼수품 장만까지 필요한 모든 것을 준비하고 설계해주는 원스톱 웨딩 서비스를 제공한다(문의:02-317-72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