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위한 바른 소리, 의료를 위한 곧은 소리
updated. 2024-04-19 11:38 (금)
부산시의사회 구·군 총회 개막

부산시의사회 구·군 총회 개막

  • 송성철 기자 songster@kma.org
  • 승인 2009.02.06 14:31
  • 댓글 0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밴드
  • 카카오톡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남구 스타트…홈피 활성화 1위
사상구 장학회 후원금 전달…인봉회 동호회 평가 1위

부산광역시의사회 산하 15개 구군의사회가 4일 남구의사회를 시작으로 일제히 정기총회에 들어갔다.

27일 사하구의사회까지 계속되는 이번 정기총회는 올해 지역의사회 사업과 예산안을 비롯해 시의사회 건의안건을 채택하는 자리. 특히 이번 총회는 오는 3월 26일 오후 7시 부산롯데호텔에서 열리는 부산시의사회 제 47차 정기 대의원총회에 참석, 신임 회장 선거권을 행사할 구군 대의원을 확정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이번 총회에서 기장군·동구·동래구·부산진구·서구·중구·해운대구 등은 구·군의사회를 새로 이끌어갈 회장과 임원진을 선출할 예정이다.

시의사회 홈페이지 활성화 1위 자축
남구의사회
는 4일 오후 7시 문화회관에서 제35차 정기총회를 열고 지난해에 비해 335만원의 예산이 줄어든 5011만원의 예산안을 확정했다. 시의사회 건의안으로는 ▲의료인(의료기관) 중복처벌 완화 ▲1차 의료기관 육성책 강구 ▲동일성분 중복처방 심사조정 대책 수립 등을 채택했다.

▲ 남구가 부산시의사회 홈페이지 활성화 기여도 1위를 차지했다. 박희두 부산시의사회장이 김인영 회장(오른쪽)에게 상장과 시상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날 총회에는 김정훈 국회의원·이종철 남구청장·조봉수 남구보건소장·박경순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남부지사장과 부산시의사회 박희두 회장·부산의사신용협동조합 고병구 이사·정근 총무부회장·홍숙희 부회장 등을 비롯한 이사진이 참석했다.

박희두 회장은 부산시의사회 홈페이지 활성화 및 기여도 평가에서 15개 구군의사회 가운데 남구가 1위를 차지했다고 격려하며 김인영 회장에게 50만원의 시상금을 전달했다.

부산시의사회 관계자는 "홈페이지 참여도를 분석한 결과, 김인영 회장이 개인 3위를, 남기천 고문이 8위를, 조동일 부회장이 17위를 기록해 남구의사회가 1등상을 차지하는데 결정적으로 기여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김선경 보험이사(19위)·강동섭 고문(26위)·신진근 법제이사(29위) 등도 분전하며 남구의사회의 점수를 올리는데 기여했다.

김인영 회장은 구 보건행정과 건전한 의료질서 확립에 기여한 조봉수 보건소장에게 감사패를, 반회 활성화에 앞장선 정해철 문현1반장을 비롯한 11개 반회장에게 기념품을 전달했다.

부산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원 선출에서는 김인영·이만재·강동섭·이광재·남기천·이병구·김형복·정문호·조동일·김준현·박현용·김성원 회원이 이름을 올렸으며, 경품 추첨에서는 황창진 용호3반회장이 1등상의 행운을 안았다.

사상구장학회 후원금 200만원 전달
사상구의사회
는 5일 파라곤호텔에서 열린 14차 정기총회를 열고 한 해 회무를 결산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강인득 회장은 윤덕진 구청장에게 200만원의 부산사상구장학회 후원금을 전달했다. 윤 구청장은 구민 건강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김판석 고문과 문영창 원장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 강인득 사상구의사회장(왼쪽)이 윤덕진 구청장에게 장학회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총회에는 장제원 국회의원·윤덕진 구청장·김세곤 전 의협 상근부회장·한승철 사상구보건소장·이충한 전 고신대복음병원장을 비롯해 부산시의사회 박희두 회장, 정 근(총무)·조광현·박홍근 부회장, 김덕근 감사, 차영일 부산의신협회 이사장 등이 참석, 회원들을 격려했다.

박희두 부산시의사회장은 시의사회 클럽 및 동호회 평가에서 1위를 한 김황세 인봉회장에게 50만원의 상금을 전달했으며, 시의사회 홈페이지 활성화에 기여한 허용진·강인득·안호식·김덕근 원장에게 상을 전달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총회에서는 시의사회 건의안으로 ▲처방·조제지원시스템(DUR) 단계별 확대시행 대책수립 ▲동일성분 중복처방 심사조정 대책 수립 ▲원외처방 약제비 환수 중지 ▲합리적인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위원 구성 ▲지역보건법 개정(보건소 일반진료업무 폐지) 등을 채택했다.

부산시의사회 대의원회 의원 선출에서는 김판석·강인득·김황세·안호식·박승원·양영선·배현호·김신욱·송철수·김대능·박종순 회원이 뽑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