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과학관, 2월 '암을 찾아라' 주제 전시
과천과학관, 2월 '암을 찾아라' 주제 전시
  • 이정환 기자 leejh91@kma.org
  • 승인 2009.01.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달 과학관련 행사 연관 전시주제 선정 운영

국립과천과학관은 관람객에게 전시품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다양한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2월부터 '유명과학자와 함께하는 이달의 전시품'을 선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달의 전시품'은 첨단기술관 전시품을 대상으로 그 달의 과학관련 행사와 연관된 전시주제 중 사회적인 관심도 및 관람객의 호응도를 고려해 선정된다. 특히 선정된 전시주제와 관련한 유명 과학자를 초빙해 특별강연과 함께 관람객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시간도 마련한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최근 환경변화로 인한 암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또한 새해를 맞아 건강관리 계획을 세우는 시기인 점을 감안해 2월의 전시품으로 '암을 찾아라'를 선정했다.

이 전시품은 인체의 절단 영상과 함께 각 부위에서 발생하는 암의 종류 및 발생 원인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생명과학분야의 대표적인 전시품 중의 하나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국내 소아암·백혈병 전문의인 박경덕 박사(원자력의학원 방사선진료센터장), 신장암·생명윤리 전문가인 박상은 박사(효산의료재단 의료원장)와 새로운 의학정보를 신속히 전해주는 신재원 의학전문기자(MBC) 등 유명인사들이 직접 참여한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앞으로 전시품을 활용한 다양한 현장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해 관람객에게 양질의 과학기술 정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감동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기사속 광고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본지 편집방침과는 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