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 전문기업인 리얼메디(대표 이창호)는 오는 2월 4일 오후 7시 강남성모병원 의과대학 연구원 1003호 강의실에서 '불황을 초월하는 병원마케팅전략' 세미나를 연다.
이번 세미나는 불황의 가장 큰 특징인 내원 환자수 감소를 어떻게 증폭시킬 수 있는지가 집중적으로 다뤄진다.
리얼메디는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상담 및 온라인상담 요령과 전화응대요령, 소개환자 챙기기 요령, 기존환자들에게 다시 한번 가볍게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요령 등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강사로 나서는 이창호 대표는 '불황을 초월하는 고객관리마케팅'을 주제로 ▲불황일 때 인기키워드 ▲고객 유입을 끌어올리는 고객응대법 ▲병원을 성장시키는 고객만들기 ▲불황을 이기는 핵심인재 만들기 등을 발표한다.
리얼메디는 세미나에 앞서 최초로 문화마케팅 전문기업을 설립한 김우정 풍류일가 대표를 초청해 문화와 창조적 조직만들기, 신나는 창의력과 즐거운 마케팅에 대해 강의를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창호 대표는 "이번 강의를 통해 병원 내부 조직원들의 근무만족도 향상과 능동적이며 창의력 있는 스텝들과 함께 신나는 병원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의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